MSM (메틸-서포닐-메탄)의 효능

증상별/관절관련

MSM (메틸-서포닐-메탄)의 효능

비웰 2023. 7. 18. 00:58

MSM (메틸-서포닐-메탄)의 효능

MSM (methylsulfonylmethane) 은 자연계에 존재하는 유기황 성분으로 아름다운 미네랄(Beauty Mineral) 이라 불릴만큼 체내존재하여 여러가지 기능에 관여하는 성분이다.

 

대체의학 병원에서는 항암제, 염증치료제, 통증완화제, 류마티스 치료제, 우울증 치료제, 피부경화 치료제로 다양하게 사용하고 있다.

특히 결합조직(뼈, 힘줄, 인대, 연골, 머리카락, 피부, 손톱 등...)은 유기황에 따라서 건강이 많이 좌우한다.

MSM은 결합조직을 최적의 상태로 건강하게 만들어주고 관절활동성을 좋게하고 해독작용 및 소화기에도 작용한다.

 

 

구입처 :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비웰)

MSM 의 효능

• 관절건강에 유익하고 관절의 유동성을 높여준다.

• 체내 해독작용을 도와준다.

• 운동 활동성을 높여준다.

• 피부를 부드럽게하고 머리카락을 윤기있게, 손톱을 강화시켜 준다.

• 꽃가루 알러지를 줄여준다.

• 면역을 증강시키고 에너지레벨을 높여 활기를 준다.

우리 선조들은 피부병이 발생하면 치료의 방편으로 쉽게 유황온천을 찾았다. 이는 생체의 표피층이 켈라틴(Keratin)단백질 구조로 되어 있으면서 주성분인 유황아미노산 시스테인(Cystine)이 맡아 피부에 누적된 유해물질을 정화 해독 시켜주기 때문이다.

또한 피부의 탄력성을 유지시켜 주는 것이 콜라겐(Collagen)의 기능성에 있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나 이 콜라겐 분자에 직접 관여하는 효소를 구성하는 여러 아미노산을 유황성분이 붙들어 주는 역할을 한다.

마늘속에 함유되어 있는 유황성분은 탁월한 해독작용을 가지고 있어 생선회를 먹을때에 겨자와 함께 섭취하는 것도 음식물중에 들어있는 독을 제거하고 살균을 위한 목적이다.

이와같이 파와 마늘에는 다량의 유황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각종 염증제거와 살균작용을 하게 된다. 또한 유황은 대장경(大腸經)을 자극하여 체내의 유독가스와 노폐물을 배출하고 만성적인 숙변을 제거하여 몸안을 깨끗이 한다.

 

신농본초경(神濃本草經)에서는 유황은 뼈를 강하게 하고 근육을 튼튼하게 하며 탈모를 방지한다 하였다.

이렇듯 전장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강골(强骨)의 처방으로서 자연산산골을 복용한 사실을 미루어 짐작컨데 유황은 뼈를 강하게 하고 골수를 충만하게 한다는 것 뿐만 아니라

항암작용과 각종 유해물질을 분해하여 생체내의 독성을 제거함과 동시에 각부분의 면역작용을 증대시켜 각종 질병에서 자유로워 질 수 있는 신비스로운 효능을 가지고 있다하여 지대한 관심과 함께 자못 그 기대가 크다 하겠다.

MSM은 체내나 식물등 자연에서 유황유기물의 자연 화합물이며, 화학명은 MSM(Methyl-Sulfonyl-Methane)이라고 한다.

MSM은 체내의 연결조직에서 필수적인 물질이며 특히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친등에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또한 연결조직, 관절등에 많이 포함되어 있다. 연결조직의 작용저하를 방지하며, 세포의 생명력과 순환을 증진시키고 관절염과 연결조직 및 관절의 염증을 줄이고(소염작용), 관절의 통증을 줄이며 치유하는데 도움이 된다.

 

관절염의 주요 두 가지 형태는 류마토이드(Rheumatoid) 관절염과 골관절염(Osteoarthritis)이다.

이 두 가지 형태의 관절염은 통증, 경화(Stiffness) 그리고 때로는 관절의 기형을 유발한다.

 

골관절염은 일반적으로 한번에 한 관절에 영향을 미치며, 점차 연골조직을 파괴한다. 류마토이드 관절염은 한번에 전신을 공격하며 부종을 동반한다.

전통적인 관절염 치료제로는 이부프로펜(ibuprofen)과

네프로신(naprosyn) 등과 같은 비스테로이드계 항염제가 사용되며 이는 단지 일시적인 통증완화를 줄 뿐이다.

때때로 이런 항염제들은 불쾌한 부작용을 일으키고 위경련과 위출혈을 야기한다.

연구조사보고에 의하면 인대와 건섬유 그리고 다른 조직들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는 황의존형복합제(sulfur depedent compound)로써 글루코사민을 복용하는 것은 관절염 치료에 더욱 효과적임이 밝혀졌다.

 

그래서 글루코사민과 함께 MSM을 복용하면 글루코사민의 건강의 장점을 더욱 증진시킬 수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