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루코사민, MSM, 콘드로이친의 관절염 효능 |

증상별/관절관련

글루코사민, MSM, 콘드로이친의 관절염 효능 |

비웰 2019. 4. 30. 10:54

글루코사민 (Glucosamin)

요즘 관절과 연골을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너무나 잘 알려진 성분으로 우리 몸이 움직이는데 주원료가 되는 포도당과 글루타민`이라는 아미노산으로 구성된 `천연 아미노당이다.

 

글루코사민은 GAG(Glycosaminoglycan)이라 불리는 뮤코다당의 전구체로서, 관절 및 연골의 생성을 촉진하여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추측된다.

 

 

연골·손톱·피부·머리카락 등의 구성 성분이기도 하며 이 성분이 관절염에 좋은 이유는 이 성분 자체가 연골을 구성하는 동시에 연골세포를 자극, 세포 사이를 촘촘하게 하는 프로테오글리칸이라는 물질을 많이 만들기 때문이다.

 

연골 등 관절 조직에 침투하여 함께 함유되어 있는 상어연골 내의 콘드로이틴의 흡수를 증가 시킨다. 또한 단백 분해 효소를 억제해 함염증 작용을 한다.

 

체내에서도 만들어지며 연골·손톱·피부·머리카락 등의 구성 성분이다.

 

혈액과 관절에 쉽게 흡수되어 항염증, 진통작용을 해 관절의 활동성을 향상시킨다.

 

이 때문에 세계보건기구(WHO)도 이 성분을 관절염에 점진적으로 효과가 있는 약물`로 분류 했다.

 

 

구입처 :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비웰)  

글루코사민, MSM, 콘드로이친 3가지 성분으로 조제된 제품

 

한국 식품의약품 안정청도 "글루코사민은 관절과 연골을 구성하는 성분으로 관절과 연골을 튼튼히 해 관절과 연골의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준다."라고 그 효과를 공인하고 있다.

 

글루코사민은 관절 및 연골 건강의 기능성이 인정되었다.

 

MSM (Methyl-Sulfonyl-Methane)

MSM은 자연계에 존재하는 유기황 성분으로 Beauty Mineral 이라 불릴만큼 체내존재하여 여러가지 기능에 관여하는 성분이다.

 

MSM은 유기황의 천연형태로 관절의 연골, , 인대의 연결조직 등을 구성하여 균형을 이루고 섭취 즉시 체내에 흡수되어 사용된다.

 

MSM은 체내나 식물등 자연에서 유황유기물의 자연 화합물이며, 화학명은

Methyl-Sulfonyl-Methane이라고 한다.

 

MSM은 체내의 연결조직에서 필수적인 물질이며 특히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친등에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또한 연결조직, 관절등에 많이 포함되어 있다.

 

연결조직의 작용 저하를 방지하며, 세포의 생명력과 순환을 증진시키고 관절염과 연결조직 및 관절의 염증을 줄이고(소염작용), 관절의 통증을 줄이며 치유하는데 도움이 된다.

 

대체의학 병원에서는 항암제, 염증치료제, 통증완화제, 류마티스 치료제, 우울증치료제, 피부경화 치료제로 다양하게 사용하고 있다.

 

특히 결합조직(, 힘줄, 인대, 연골, 머리카락, 피부, 손톱 등...)은 유기황에 따라서 건강이 많이 좌우한다

 

MSM은 결합조직을 최적의 상태로 건강하게 만들어주고 관절활동성을 좋게하고 해독작용 및 소화기에도 작용한다.

 

MSM의 효능

관절염/류마티스/골다공증/연골조직 재생

관절건강에 유익하고 관절의 유동성을 높힘.

체내 해독 작용을 도와줌.

운동 활동성을 높힘.

피부를 부드럽게하고 머리카락을 윤기있게하고 손톱을 강화

꽃가루 알러지를 감소.

면역을 증강시키고 에너지 레벨을 높여 활기를 생산

 

그러므로 글루코사민, 콘드로이틴과 함께 보충될 경우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틴의 기능을 강화시킨다. 또한 비타민C와 결합시 효능이 증대된다.

 

콘드로이친 (Chondrothin)

콘드로이친은 탄수화물의 일종인 뮤코다당류 성분으로 이 또한 연골의 구성 요소이다.

 

관절의 연골에 영양을 공급하고, 물리적인 충격과 스트레스를 흡수시켜주는 유액이 연골에 머물도록 해서 탄력을 늘리는 기능을 한다.

 

콘드로이친은 체액을 연골안으로 끌어들이는 기능외에도 연골 파괴효소의 작용을 막아 기존 연골이 일찍 파괴되는 것을 막아 준다.

 

또한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하며 글루코사민과 함께 상승작용을 한다.

 

 

콘드로이친 성분은 통증을 완화시켜주면 통증에 쓰이는 아세트아미노펜이나 NSAID의 사용을 줄여줄수 있는 역할을 한다.

 

스트레스 등에 의해 일어나는 불쾌, 어깨 결림, 두통, 등의 심신장애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고 되고 있다.

 

콘드로이친은 탄수화물의 일종인 뮤코다 당류 성분으로 이 또한 연골의 구성 요소이다.

 

관절의 연골에 영양을 공급하고, 물리적인 충격과 스트레스를 흡수시켜주는 유액이 연골에 머물도록 해서 탄력을 늘리는 기능을 한다.

 

콘드로이친 성분은 통증을 완화시켜주면 통증에 쓰이는 아세트아미노펜이나 NSAID의 사용을 줄여줄수 있는 역할을 한다.

 

스트레스 등에 의해 일어나는 불쾌감, 어깨 결림, 두통, 등의 심신장애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고 되고 있다.

 

 

콘드로이친의 효능

o 연골의 한 구성분으로 연골의 구조를 제공

o 연골내에 활액, 체액(+영양소)이 머무를수 있게 하는 역활

o 연골 파괴효소와 연골로 이동하는 영양분 통로 방해 효소의 작용을 억제

o 글루코사민과 함께 상승작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