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씨 기름(Flaxseed Oil)의 효능

약용식물(Herb)/아마씨

아마씨 기름(Flaxseed Oil)의 효능

비웰 2022. 11. 23. 03:55

아마씨 기름(Flaxseed Oil)의 효능

아마씨 기름(Flaxseed Oil)은 어류보다 훨씬 더 많은 오메가 지방산을 함유하며 원료를 가장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식물성 오일입니다.

인간의 신체는 오메가3 지방산을 스스로 생산하지 못하므로 식생활을 통해서 섭취해야 합니다.

 

오직 몇 종의 식물에서만 주목할 만한 양의 오메가3 지방산을 공급 할 수 있는데 식물을 통해 공급될 수 있는 오메가3 지방산 중 가장 일반적인 것은 알파 리놀레닉 산(Alpha-linolenic Acid: ALA)입니다.

 

아마씨 기름(Flax Seed Oil)에는 대표적인 식물성 에스토로겐인 리그닌의 성분이 지금까지 밝혀진 식물 중에 최고로 많이 함유하고 있어, 감소된 여성호르몬 (Estrogen)을 부작용 없이 대체 할 수 있습니다.

 

식물성 필수 지방산 오메가-3 와 오메가-6의 적당한 섭취로 암, 심장질환, 노인성치매, 뇌졸증, 당뇨병, 고혈압 같은 질병으로부터 현대인을 보호 할 수 있다는 발견은 참으로 획기적인 일 입니다.

 

구입처 :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비웰)

 

오메가-3는 임산모나 산모에게는 더욱 필수적입니다. 모유를 섭취하는 유아의 경우에는 리놀레산이 모유 전체 열량의 6~9%에 해당하기 때문에 쉽게 지방산의 필요량을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오메가-3를 이 지구상에서 가장 풍부하고 확실하게 제공 할수 있는 식물은 오직 아마씨 기름 뿐입니다. 오메가-3를 57%, 오메가-6를 18% 내포하고 있는 유일한 식물입니다.

 

아마씨 기름은 다음과 같은 부위, 증상에 복용을 권장합니다.

전립선, 소화및 변비, 소화불량, 류마치스성 관절염, 갑상선 기능저하증, 고혈압, 아테롬성 동맥경화증, 관상동맥질환, 피부보호와 피부질환, 부분성 비만증(셀룰라이트), 기억력, 소화기계와 위장관, 간, 신장, 담낭, 혈색과 피부, 시력, 머리 카락의 건강유지

 

아마씨 기름(Flaxseed Oil)의 효능

아마씨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오메가-6 지방산 보다 3배정도 많이 들어있어 오메가-6 지방산을 과도하게 섭취하는 현대인들에게 각종 혈관질환 이나 심장질환을 억제 또는 예방하게 합니다. 

 

o항암 효과

아마씨에는 2가지 항암 성분(리그난과 오메가-3)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른 식물보다 75~100배 이상 다량으로 함유된 항산화 및 항암성분인 리그난(LIGNAN)은 인체내의 에스트로겐 수치
를 적절하게 조절하는 식물성 생약물질(Phyto-Chemical)으로서, 에스트로겐의 불균형에서 비롯되는 유방암, 자궁암, 대
장암 그리고 전립선 비대증을 예방해 줍니다.
 
 

o 아토피성 피부염등 피부질환

 
아마씨를 따뜻한 물에 1시간쯤 담가 우려난 물을 환부에 바르면서 아마씨를 복용하면 아토피성 피부질환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양질의 지방산(ALPHA LINOLENIC ACID, LINOLEIC ACID, OLEIC ACID), 섬유질, 필수 아미노산은 우리 몸의 면역체계를 더욱 튼튼하게 하고 독소를 제거해 주므로 아토피, 전신난창, 홍반,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질환 등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o 뇌졸중의 예방과 치료

외국의 임상실험 결과 오메가-3 지방산을 꾸준하게 충분히 섭취하면 
뇌졸중 발병률이 30 % 이상 감소되어 뇌졸중에도 오메가-3 지방산이 효과가 있다는 것을 입증하였습니다. 
 
 

o 성장기 어린이 두뇌발육과 성장

등푸른 생선에 많이 함유된 DHA는 유아 및 성장기 어린이의 두뇌발육은 물론 시각 발달에도 결정적인 도움을 줍니다.

인체에서 DHA를 생성시키기 위해서는 오메가-3 지방산을 충분히 섭취해야 하는데, 아마씨에는 등푸른 생선보다 7배 이상의 오메가-3가 있습니다.

o 변비해소 및 다이어트 효과

아마씨가 함유하고 있는 양질의 식이섬유와 식물성 단백질 등의 성분으로 인하여 인체의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변비를 해소하고 동시에 체중조절 효과를 가져옵니다.

 

o 각종 혈관 및 심장질환 예방

아마씨가 함유한 불포화 지방산 오메가-3는 인체에 유해한 콜레스테롤(LDL) 수치를 억제 또는 감소시키고, 다른 필수지방산들과의 균형을 가져오며, 관상동맥의 혈액순환을 활성화시켜 줌으로써 심장질환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혈압과 혈당을 낮추어 줍니다.

 

o 갱년기증상

리그난의 효력으로 인하여 대부분의 호르몬 관련문제들과 갱녕기 증상들이 부작용이 없이 정상화 됩니다. 또한 전립선을 포함하여 몸의 붓기가 감소되고 특히 생리통과 생리불순에 빠른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