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루코사민 ‧ 콘드로이틴, 심혈관 질환 완화로 사망률 감소 효과

증상별/심장병

글루코사민 ‧ 콘드로이틴, 심혈관 질환 완화로 사망률 감소 효과

비웰 2021. 1. 3. 03:40

글루코사민, 콘드로이틴, 심혈관 질환 완화로 사망률 감소 효과

글루코사민‧콘드로이틴 복용이 사망률 감소로 이어질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식이 보충제로 널리 알려진 글루코사민을 복용하는 것이 심혈관 질환을 포함한 전반적인 사망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미국 가정의학 저널(Journal of the American Board of Family Medicine)’에 실렸다. 

 

글루코사민 (Glucosamin)

: 연골물질을 생성하고 보호해주기 때문에 파괴되고 침식된 연골을 회복시키는데 실질적인 작용을 한다. 

또한 신체내의 자연대사과정을 정상화시켜 연골의 생성을 자극하고 통증을 감소시켜 퇴행성 관절염을 가진 환자의 관절기능을 향상 시켜 준다.

 

 

 

 

구입처 : www.bwhealth.net (캐나다 건강식품 비웰)

 

 

콘드로이틴 (Chondroitin) :

체액을 연골안으로 끌어들이는 기능외에도 연골 파괴효소의 작용을 막아 기존 연골이 일찍 파괴되는 것을 막아 줍니다. 또한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하며 글루코사민과 함께 상승작용을 한다.


연골에서 발견되는 두 가지 자연 화합물의 조합인 ‘글루코사민‧콘드로이틴’은 골관절염과 관절통 완화에 널리 사용되고 있는 글루코사민 보충제의 일종이다.

연구에서, 웨스트버지니아대학 연구진은 1999년부터 2010년까지 ‘미국 국민건강영양조사(NHANES)’에 참여한 40세 이상 성인 1만 6,686명의 기록을 분석해, 1년 이상 글루코사민‧콘드로이틴을 복용한 658명의 참가자를 발견했다.

연구진은 각종 변수를 통제한 채로 참가자들을 추적 조사해, 글루코사민‧콘드로이틴을 복용한 참가자에서 전체 사망률이 39% 감소했으며 특히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이 65% 감소했다는 결과를 얻었다.

실제로, 2012년과 2019년에 글루코사민 보충제 섭취와 심혈관 사망률 감소 사이의 관련성을 입증하기 위한 연구들이 진행됐으며, 그중 하나는 글루코사민‧콘드로이틴이 과체중인 사람의 전신 염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을 보이기도 했다.

비록 글루코사민 보충제 복용과 사망 위험 감소 간 연관성은 여러 연구를 통해 밝혀졌지만, 두 요인 사이의 정확한 인과관계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참조 : 메디컬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