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스베라트롤(Resveratrol)의 효능

증상별/콜레스테롤

레스베라트롤(Resveratrol)의 효능

비웰 2019. 2. 16. 11:29

레스베라트롤의 효능


레스베라트롤(Resveratrol)이란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오디땅콩포도라스베리크렌베리 등의 베리류 등을 포함한 많은 식물에서 발견된다

항암 및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며혈청 콜레스테롤을 낮춰 주는 역할을 한다.

 

레스베라트롤(Resveratrol)은 식물이 곰팡이나 해충같은 안좋은 환경에 직면했을때 만들어내는 파이토알렉신으로서 폴리페놀계 물질이다인체의 여러 질병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인체에 미치는 독성이나 부작용 에 대한것은 특히 장기복용의 경우 아직까지 연구된 바가 없다.

 

sir2이라고 하는 탈아세틸효소를 활성화시켜서 수명연장을 일으킨다또한 퀴논 환원효소(QR1)와 사이클로옥시제나제(COX)를 억제한다.


구입처 :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비웰)

 

포도껍질포도씨땅콩에 들어 있다물에는 녹지 않고 알코올에 잘 녹는다

따라서 포도주스보다 적포도주에 많이 들어 있.

 

이것은 프렌치 패러독스를 설명해 줄수 있다따라서 적포도주를 드시는 것이 좋다,


레스베라트롤의 효능

혈청 콜레스테롤을 낮춰 주는 역할

생명을 위협하는 염증성 질환을 치료하는데 효과

만성음주에 의해 간내 지방이 쌓이는 지방간을 막을 뿐 아니라 이미 간에 쌓인 지방을 없애는데도 효과적

지방세포의 수를 줄여 효과적인 비만치료제로 사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심장질환망막질환 및 신장질환등 당뇨병에 의한 합병증을 예방

 

트랜스 레스베라트롤과 시스 레스베라트롤의 두 가지 형태가 있다.

 

트랜스 레스베라트롤만이 약효가 있는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열과 자외선에 의해 트랜스 레스베라트롤이 시스 레스베라트롤로 바뀐다.

 

체내에서 재빨리 대사된다대사 산물은 주로 황화 유도체와 글루쿠로나이드 유도체이다유도체들의 약리 작용은 아직까지알려져 있지 않다.

 

순수 레스베라트롤은 체내에서 반감기가 8~14분정도이다.

 

레스베라트롤(resveratrol)은 포도가 배출하는 항독성 물질로 포도에서 정제되는데 피부에 건강한 활력을 부여하고각종 유해물질로부터 효과적으로 보호해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피부암에 걸린 쥐를 상대로 레스베라트롤을 18주 동안 투여한 결과 투여치 않은 경우에 비해 암세포수가 68%-98%나 줄어 들었다는 연구보고가 있습니다.

 

포도 외에 오디땅콩 등에 들어있으며특히 적포도주에 다량 함유되어 있고조건이 좋은 지역에서 자란 포도보다 스페인,칠레,아르헨티나호주등의 악조건에서 자란 포도가 보다 많은 레스베라트롤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