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만감과 갈증 해소를 도와주는 물질 함유
Hoodia는 식욕 억제를 위한 새롭고 강력한 영양 보충제이며, 이 물질은 단순히 음식에 대한 욕구를 억제 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이 식물은 뇌에서 체내에 포만감을 느끼며 더 이상의 음식은 필요 없다는 신호를 보내도록 작용하는 특별한 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Hoodia의 권장 복용량은 50-200mg으로 식사 하기 1시간 전에 섭취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다른 체중 감량제와 달리 Hoodia는 아무런 부작용이 없다!!
Hoodia Gordonni 선인장은 남아프리카의 Kalahari 사막 Xhomani Sans 부쉬반들이 수천년 동안 오랜 사냥여행 중 식욕을 억제하기 위해 이용해 왔습니다. 이것을 섭취하면 소화 되면서 포만감을 느끼게 만드는 작용을 합니다. 합성 유도제품을 만들고 싶어하는 제약 회사들이 실시한 여러 소규모 연구를 통해 음식물 섭취량 역시 50%까지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서구 과학자들은 이 식물의 잠재성에 대해 이미 오래 전부터 알고 있었지만, 최근에서야 그 활성 성분은 남 아프리카 과학 및 산업 연구 협회로부터 특허를 받았습니다. 아울러, 영국 생명공학 회사 Phytopharm사와 거대 제약회사 Pfizer는 서구사회에서 항 비만 치료제로 이용하기 위한 개발 및 상업화에 대한 권리를 인수하였습니다.
Kalahari사막에 살고 있는 San 민족의 대변인인 Andries Steenkamp는 “나는 조상들로부터 hoodia라는 선인장 같은 식물의 가시를 다듬어서 먹는 방법에 대해 배웠다,”고 말합니다. “이것은 나의 음식이자, 물이자 나를 위한 치료제이다.”“Hoodia는 허기를 진정시키고 또한 질병을 치료한다,”고 그는 말했다. “우리 San 사람들은 허기와 갈증의 고통을 막기 위해 사냥 중 이 식물을 먹었다.”라고 말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비만 인구가 전세계적으로 급증하고 있다고 보고했습니다. WHO에 따르면, 10억명 이상이 과체중이며 이들 중 3억 명은 임상 및 병리학적으로 비만 (정상 체중의 두 배)환자라고 합니다. 의학 단체들은 과도한 체중 증가는 심장병, 당뇨병, 암 및 심장발작 같은 심각한 질병과도 직접적인 연관이 있다고 보고합니다. 약간의 최음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는 하지만 Hoodia Gordonii는 부작용이 알려진 바 없습니다.
Hoodia Gordonii는 척박한 아프리카 사막 100,000 제곱마일에 달하는 Kalahari사막에서 서식합니다. Hoodia Gordonii는 남 아프리카 Kalahari사막에서 서식하며 이것은 선인장처럼 보이며 실제로 같은 과에 속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즙이 많은 특징이 있습니다. Hoodia는 Kalahari사막의 San 종족들이 수 주, 수 개월 그리고 수년 동안 광대한 사막 지역을 여행할 때 배고픔과 갈증의 고통을 진정시키기 위해 수 천년 동안 이용된 식물입니다.
남아프리카 과학자들이 Hoodia를 연구하면서 그들은 이 식물에는 알려지지 않았던 분자(물질)이 함유되어 있다는 사실을 밝혀냈습니다. 영국에서 실시된 인체 임상 실험의 결과에서는 이 활성 성분이 하루 2,000칼로리 까지 식욕을 감소시킬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활성 성분은 포도당이 뇌의 신경 세포에 미치는 작용을 모방하여 인체에서 실제로 음식물을 섭취한 것 보다 많이 먹었다고 여기게 만듭니다.
'약용식물(Herb) > 홍경천(Rhodiola)'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홍경천(Rhodiola)의 효능 (0) | 2016.02.0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