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2 글 목록

2016/02 3

호로파(훼뉴그릭,fenugreek)의 효능

호로파(훼뉴그릭,fenugreek)의 효능 호로파는 가축의 사료로 사용되는 콩과 식물로 clover와 비슷하게 생겼다.호로파 씨는 대개 햇볕에 말려 약용한다.호로파씨에는 매우 적은 양의 정유가 들어 있으며 이 정유에는 약 40개의 성분, 즉 여러 종류의 알칼로이드, 단백질, 지방 등이 들어 있다. 성질이 따뜻하고 독이 없어 아프리카·중동·인도 등지에서는 옛부터 방광과 신장의 병을 치료하는 데에 이용했고 식은땀이 흐르거나 배가 찬 사람을 치료하는 데에도 이용해오고 있다. 오늘날은 몸 속의 혈당과 인슐린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에 효과가 있으며 체중조절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활발히 연구되고 있다. 호로파는 훼뉴그릭 (Fenugreek) 이라는 명칭으로 널리 불리고 있는 호로파 추출물은 고대로 부터 거담..

셀레늄의 효능 및 암과 심장병과의 관계

셀레늄의 효능 및 암과 심장병과의 관계셀레늄(selenium)은 우리 몸에 필수적인 미량원소(무기질)입니다. 이 영양소는 정상적인 산소 대사 과정에서 생기는 자유기(free radicals)로 부터 세포를 지키는 항산화효소의 중요한 구성성분이다. 자유기가 세포를 상하게 하고 몇 가지 만성질환을 일으키는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우리 몸은 항산화제와 같이 자유기의 양을 조절하는 방어체계를 가지고 있다. 면역체계와 갑상선의 정상적인 기능을 위해서도 셀레늄은 필수적이다. 셀레늄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할 뿐 아니라 그 효능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먼저, 셀레늄은 세포 노화를 억제하는 항산화력이 매우 좋다고 한다. 항산화제로 잘 알려져 있는 천연토코페롤의 1950배에 달한다. 셀레늄은 우유.브로콜리.양배추...

홍경천(Rhodiola)의 효능

홍경천(Rhodiola)의 효능 홍경천이란?인삼을 능가하는 강장제, 노인성 심장병,음위증,당뇨병,관절염,폐결핵,빈혈,저혈압,두통,간염,산후풍에 효험있는 홍경천은 백두산에서 자생하는 한국토종 약용식물이며. 남한에는 자라고 있지 않다. 다만 홍경천(Rhodiola)과 비슷한 약효가 있는 것으로 구경천(애기기린초), 돌꽃(장홍경천), 북경천(기린초), 탑극서경천(울릉기린초, 섬기린초) 등이 있는데 다같이 민간에서 강장제·이뇨제·지혈제·위장약·종창치료약 등으로 쓴다. 아마 홍경천과 큰 차이가 없을 것으로 생각된다. .. 최근 중국에서는 홍경천이 인삼을 능가하는 약리작용을 지니고 있으면서도 인삼이 가진 부작용이 전혀 없는 새로운 약물이라는 것이 증명되었다.홍경천은, 여러 가지 면에서 인삼을 훨씬 능가하는 약리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