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A와 커큐민, 척수보호/ DHA, 기억력 향상 및 강화

약용식물(Herb)/커큐민

DHA와 커큐민, 척수보호/ DHA, 기억력 향상 및 강화

비웰 2012. 7. 6. 13:10

DHA와 커큐민, 척수보호/ DHA, 기억력 향상 및 강화


DHA와 커큐민, 척수보호

카레속 주 성분인 커큐민과 DHA로 잘 알려진 docosahexaenoic acid 가 풍부히 든 식사가 손상된 척수를 보호할 수 있고 척수장애의 임상적 생화학적 영향을 최소화 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UCLA 연구팀이 'Neurosurgery' 저널에 밝힌 쥐를 대상으로 한 이 같은 연구결과 식이요법이 만성척수손상에서 신경보호능을 강화할 수 있음이 재확인됐다.


연구결과 DHA가 염증을 줄이고 혈장막에 대한 구조 물질을 제공하며 커큐민은 강력한 항염물질을 생산하고 항산화효과를 내며 두 물질 모두 사용하기에 안전하고 손상된 뇌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비웰)


연구팀은 "커큐민과 DHA가 시너지 효과를 내 만성척수손상시 생기는 세포와 이와 연관된 생물학적 연속적 손상기전으로 부터 척수를 보호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DHA, 기억력 향상에 도움

DHA가 많이 든 식사를 하는 것이 기억력 강화에 왜 도움이 되는 지가 규명됐다.


앨버타대학 연구팀이 'Applied Physiology, Nutrition, and Metabolism'지에 밝힌 연구결과에 의하면 생선 속 많이 든 오메가-3-지방산인 DHA가 풍부히 든 식사를 하는 것이 해마라는 뇌 속 기억력 연관 영역내 DHA가 30% 가량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해마 속 기억력 세포들이 뇌 영역내 DHA가 더 높을 시 상호간 더 잘 의사소통을 하고 메세지를 더 잘 전달할 수 있는 바 이 같은  기전이 DHA가 많은 식사가 기억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이유"라고 밝혔다.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비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