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 보충제인 이소플라본, 폐경후 안면홍조증 개선

성분별/이소플라본

콩 보충제인 이소플라본, 폐경후 안면홍조증 개선

비웰 2012. 5. 1. 12:22

콩 보충제인 이소플라본, 폐경후 안면홍조증 개선

일부 논란이 있지만 콩 보충제가 폐경으로 인한 안면홍조증 증상 개선에 실제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캘리포니아 Loma Linda 대학 연구팀이 '폐경학지'에 밝힌 연구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


콩 추출물이 폐경기에 접어든 많은 여성들이 겪는 안면홍조증 증상에 효과적인지에 대해서는 그 동안 논란이 있어 왔다.

콩은 이소플라본(isoflavone)이라는 약한 에스트로겐 유사 효과를 내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콩 추출물이 안면홍조증 증상 개선에 효과적일 것이라고 생각되어 왔지만 실제로 그런지는 미지수였다.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비웰)

지난 해 진행된 248명 여성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의하면 콩 속 이소플라본 보충제가 폐경 증상을 개선하는데 있어서 위약 보다 효과가 좋은 것으로 나타난 바 있지만 이전 진행된 총 17종의 임상시험 결과를 분석한 결과에 의하면 콩 속 이소플라본을 사용한 여성들이 위약을 사용한 여성들 보다 안면홍조증 증상이 21% 더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안면홍조증 증상이 나타날 시에도 증상이 덜 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FDA에 의해 공인된 유일한 안면홍조증 치료인 호르몬대체요법이 혈전, 심장마비, 뇌졸중, 유방암 발병 위험과 연관이 있는 바 심한 경우에만 이를 사용해야 하고 사용시에도 가급적 저농도로 단기간만 사용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