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엔자임 큐텐(CoQ10)의 주름예방 효과

성분별/코엔자임Q10

코엔자임 큐텐(CoQ10)의 주름예방 효과

비웰 2011. 1. 6. 07:38

코엔자임 큐텐(CoQ10)의 주름예방 효과

 

코엔자임 큐텐이란 무엇인가?

코엔자임 큐텐(Coenzyme Q10)은 유비퀴논(Ubiquinone, 도처에 있다는 뜻)이라고도 불리우는 인체내에서 생성되는 강한 항산화제이다.

 

모든 세포의 에너지 생산과정에 관여하는 필수 보조인자이며, 몸에 활력을 넣어주는 에너지공급과 인체의 노화를 예방하는 항산화기능을 한다.

40대에 이르면서 인체내 생산량이 30%이상 떨어지면서 각종 질병에 쉽게 노출되고 노화가 급격히 진행된다.

 

 

www.bwhealth.net

음식물을 통해서도 코큐텐을 섭취할 수 있지만, 보통 성인 식사에서 섭취량은 1일 20mg미만이므로 부족한 양은 보충제를 통하여 섭취하기를 권하고 있다.

 

코엔자임 큐텐(CoQ10)의 주요 기능중에 하나인 주름 예방·개선 등 미용효과가 알고보니 '콜라겐의 분해를 억제하는 힘'에 있었다.

세포 내뿐 아니라 세포막에 집중 분포하여 보호작용을 하는 코큐텐,  주름 개선효과는 물론 멜라닌생성을 억제하는 화이트닝 효과가 뛰어나다. 



 www.bwhealth.net

CoQ10은 세포실험레벨연구에서 세포간의 정보전달을 담당하는 생리활성물질(사이토카인)량을 줄이고 피부의 탄성을 유지하는 콜라겐의 분해를 억제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정상적인 사람 표피 각화세포에 자외선을 조사(照射)하는 실험을 한 후, CoQ10이 들어간 시판 미용크림을 피부에 도포한 것과 같은 효과로서 미량의 CoQ10을 투여한 결과, 세포간에 정보를 전달하는 사이토카인량이 억제되는 것이 확인됐다.

콜라게나제는 콜라겐을 분해한다. 콜라겐이 적어지면 피부의 탄력이 없어지고 주름이 생기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