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시황이 복용한 불로장생, 구기자의 효과

약용식물(Herb)/구기자(goji) / 감초

진시황이 복용한 불로장생, 구기자의 효과

비웰 2010. 11. 18. 05:44

진시황이 복용한 불로장생, 구기자의 효과

구기자(goji)는  과학명으로 리시움 바바름 (Lycium Barbarum) 또는 구기자 장과 A.K.A.라고도 불리우고 있으며 일반적으로는“행복한 열매 (HappyBerry)”로 불리우며 히말리아 산중, 그리고 몽고와의 국경 산악지역인 중국 서북부 닝시아성과 신장성, 내목고 산악지역 그 험악하고 거친 토양에서 자라는 장과(奬果)류 (딸기과) 과일 입니다.

 

구기자 (Goji)는 티벳 사람들과 중국사람 그리고 몽고인들에게 수 천년 동안사랑과 존경을 받아온 열매입니다. 구기자는 중국 전통 한약 처방에 사용되어 왔으며 전세계 유명한 과학자들과 대학에서 계속 연구 되고 있습니다.

구기자(Goji)는 그 천연적으로 생산된 중요한 성분들을 내포하고 있는데 예를 들면 다당류 (polysaccharide)와 폴리페놀 (polyphenol) 류들이 있습니다.

 www.bwhealth.net 

Goji에 들어 있는 다당류를 열거하면 LBGP (Licium Barbarum Glyconjugate) 1, 2, 3, 4, 5 종류가 있습니다. LBGP들은 세포의 기초 구성 물질인 글리코 배당체의 원료로 다음과 같은 당분이 들어 있습니다:

 

불로장생, 진시황도 복용 

예로부터 구기자(goji)는 불로장생한다는 신선약으로 알려진 약재로 일찍이 진시황도 복용했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으며 옛날 장수하는 가문이 있어 비결을 알아본즉 구기자 뿌리가 우물 속까지 뻗어 그 물을 마셨기 때문이라는 설이 있다.


구기자나무는 가지과의 낙엽관목으로 여름에 담자색의 꽃이 피며 열매는 빨갛고 둥근 타원모양이다. 칼륨, 칼슘, 철분 등의 무기질과 비타민 C, 불포화 지방산, 아미노산, 루틴, 베타인 등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고혈압,동맥경화,숙취,지방간,콜레스테롤을 예방

이중 루틴과 베타인이 혈당 및 혈청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켜 동맥경화, 고혈압을 예방하고, 알코올 해독효능이 뛰어나 숙취에 특효하며 지방간을 예방한다.

 

또한 알칼리성 식품으로 육류, 곡류의 다식으로 산성화되기 쉬운 혈액을 중화시켜 주므로 면역기능 향상, 피로 회복을 돕는다. 병을 앓고 난 후, 수술 후에 구기자로 죽을 끓여 먹으면 인체의 생리작용을 원활히 하므로 회복을 빠르게 한다.


평소에 구기자의 약간 덜 익은 열매를 채취하여 햇볕에 말려서 수시로 차로 마시면 노화방지,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며, 카페인 성분이 없어 밤에도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