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얄제리의 효과와 성분

성분별/로얄제리/ 루테인

로얄제리의 효과와 성분

비웰 2009. 8. 27. 05:23

로얄젤리의 정체

로얄젤리는 일벌의 인두선에서 분비되는 유백색의 분비물로서 여왕벌의 주식이 된다. 세계적으로 처음 알려진 것은 1954년 로마 교황 바오 12세에 의해 알려졌다. 당시 그는 80세가 넘는 고령으로 폐렴의 악화와 노쇠로 고생하고 있었다고 한다.

그런 그에게 그의 주치의가 신에게 비는 기분으로 로얄젤리를 투여하여 기적적으로 혈색도 좋아지고 완쾌되었는데, 다음해에 이 사실을 국제학회에 발표하여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게 되었다. 또한 소련의 100세 이상 장수자의 대부분이 양봉가로서 벌꿀과 로얄젤리를 먹고 있다는 사실이 공포된 후 명성이 알려졌다.

벌집에서 부화한 모든 유충은 3일간 로얄젤리를 먹게 된다. 그러나 4일째부터 일벌의 먹이는 꿀과 화분으로 여왕벌은 로얄젤리로 주식이 바뀐다. 이 먹이의 차이가 일벌과 여왕벌의 크기 및 수명의 차이를 가져온다. 게다가 일벌은 5일이나 늦게 부화할 뿐 아니라 먼저 태어난 여왕벌은 완전한 몸매를 갖춘 것에 반해 일벌은 마치 인간의 갓난아이와 흡사하다. 로얄젤리는 일벌의 인두선에서 분비되는 유백색의 분비물로서 여왕벌의 주식이 된다. 세계적으로 처음 알려진 것은 1954년 로마 교황 바오 12세에의해 알려졌다. 당시 그는 80세가 넘는 고령으로 폐렴의 악화와 노쇠로 고생하고 있었다고 한다. 그런 그에게 그의 주치의가 신에게 비는 기분으로 로얄젤리를 투여하여 기적적으로 혈색도 좋아지고 완쾌되었는데, 다음해에 이 사실을 국제학회에 발표하여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게 되었다. 또한 소련의 100세 이상 장수자의 대부분이 양봉가로서 벌꿀과 로얄젤리를 먹고 있다는 사실이 공포된 후 명성이 알려졌다.


기능성 성분의 내용물

*10-DHA : 하이드록시 데센산이다. 로얄제리의 진품 여부 평가 기준 물질 ·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여 현대에  

  와서 큰 관심을 끌고 있으며 항생 물질 작용과 생물 촉매 작용도 있다.

*아세틸콜린: 세포간의 신경전달의 필수물질로 부족하면 알츠하이머병(치매)에 걸리기 쉽다.

*글로불린: 면역체계를 자극하여 감염균을 퇴치한다.

*펜토텐산 : 장수할 수 있는 작용 , 면역체계를 강화 , 노화와 스트레스 감소

*이노시톨 : 머리카락 성장, 신체에 활력을 준다

*나이신 :  피부건강과 신경계통 및 소화기관을 도와준다

*리보플라빈 : 몸에 산도를 조절한다.

*피리독신 : 세포조직에 관여한다.

*티아민 : 탄수화물을 에너지化 한다.

*바이오틴 : 피부와 머리카락에 관여한다.

*폴릭산 : 건강한 혈액을 만든다.

*비타민 E : 노화를 방지하고 백혈구를 보호한다.

*비타민 B12 : 새로운 피를 생성시킨다.

*비타민 A 외 16종의 비타민 : 병균의 침입 억제과 긍정적 사고를 유도한다.

*트립토판을 비롯한 18종의 아미노산 : 숙면을 취할 수 있게 한다.

 

효능 효과

*로얄젤리의 일반적 효과

정신적 육체적 모든 허약, 피로, 과로 증세 와병중이나 회복기, 수술기의 허약 신경성 식욕감퇴를 비롯한 모든 원인의 식욕감퇴 모든 원인으로 인한 체중감소와 허약(특히 유아의 영양 부족에 놀라운 효과를 발휘한다.)

일반적인 신체기능 부전 (미숙아의 경우에 특히 효과를 발휘) 노쇠(또는 미성숙, 일반적인 노쇠와 다른 심한 노쇠), 신체적, 정신적 노쇠상태 (이 분야에 대한 효과는 기능 부전의 증세에 비례한다)

 

 


 www.bwhealth.net (캐나다 건강식품쇼핑몰)

 

*로얄제리의 특수 효과

A. 소화기관 허약, 식욕에 대한 조절 효과 여러 가지 소화 장애, 위궤양 (특히 로얄젤리는 위궤양에 매우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대개는 치료제로서 우수한 효능을 발휘한다. 신경성 복통, 가장질환, 알코올 중독 개선

B. 심장 및 순환기계 빈혈, 저혈압, 동맥경화증과 그로 인한 고혈압 (혈압의 정상 수치 유지) 현기증이나 원인 모를 귀울림

C. 생식기계 남성의 임포텐스와 성욕감퇴, 특히 노쇠로 인한 생식력 감퇴 남녀 모두의 성중추 노화방지, 여성의 불감증, 월경장애, 갱년기 장애 요실금, 악성 치질: 로얄젤리와 프로폴리스로 완전 치유 가능,

D. 암10 HDA란 항암물질은 모든 생물체중에 오직 로얄젤리에만 함유되어 있어 학자들은 10 HDA를 성분이 있는 것을 로얄젤리라고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