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 프로폴리스의 효능

성분별/프로폴리스

비 프로폴리스의 효능

비웰 2009. 4. 16. 12:07

 Bee propolis (비프로폴리스)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자신의 생존과 번식을 위해 여러 식물에서 뽑아낸 수지(樹脂)와 같은 물질에 자신의 침과 효소 등을 섞어서 만든 물질로, 성분으로는 유기물과 미네랄(무기염류)이 가장 많은데, 미네랄·비타민·아미노산·지방·유기산·플라보노이드 등은 세포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테르펜류 등은 항암 작용을 한다.

주요한 효능으로는 항염·항산화·면역증강 등이 있다.

 

0 효   능 : 면역력 증진 및 각종 병원균 차단, 항생,항균,페니실린의 1000배효과, 감기,기침,독감,천식,알러지,비염, 기관지염,편도선,구강염,아토피성피부, 계양 및 위장병등에 탁월한 효과

원액을 70% 고농축하여 캡슐화한 천연항생제

o 복용법 : 하루 1알(식후) 

 

면역강화의 필요성

모든 병원균과 유해 바이러스 등은 우리가 생활하는 그 어디에나 있다.

점심을 먹으러 들어간 식당의 식탁에도, 아침 저녘 출퇴근하는 지하철에도 수시로 몸 속을 들락날락 하면서 허약한 조직이나 세포가 없으면 그냥 나가는 것이고, 방어력이 부실하여 비비고 들어 앉을 틈이 있으면둥지를 틀고 들어앉아 질병을 유발시키는 것이다.

한 마디로 병에 걸리는 것은 특정한 병원균이 침투해서가 아니라 자율신경의 불안정 또는 불균형에 의해 병원균과 유해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 체계가 붕괴되어 자연치유력이 감퇴되었기 때문이다.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수백 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미국 국립 암연구소와 영국의 왕립 의학조사회 등을 비록하여 수십 개의 연구기관이 총동원되어 조사, 연구, 심의하여 발표된 영양문제 특별위원회의 보고서의 결론은 '잘못된 식생활이 성인병의 원인'이라는 것이었다.

가장 완벽한 영양식이라고 믿어 왔던 서구식 식단이 암을 비롯한 모든 질환의 원인이라는 사실이 밝혀져 전세계의 충격을 던진 것은 20세기 후반의 일이다. 다행이도 면역체계를 증강시키는 음식은 먼 곳에서 찾을 필요 없이 다양한 야채와 과일을 먹으면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공급받을수 있다고 말하며 식생활 습관을 육식 위주에서 채식위주로 바꿀 것을 권장한다.

이와 함께 적당한 휴식과 운동이 가미되고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유지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위하여 스스로 노력하는 것만으로 우리는 현대의 공포스러운 질병의 대부분과 불안한 미래에서 거의 자유로와질 수 있는 것이다.

 

면역의 기능

면역체계는 몸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유지하고 생명을 지켜나가는 최전선의 방어부대 이자 생명 매카니즘의 극치이다.

 우리의 몸이 스스로를 방어하고 유지하기 위하여 얼마나 정교하고 복잡한 매카니즘을 보유하고 있는 가를 알면 알수록 경이로움을 지나 신비감을 느낄 정도이다. 이러한 정교한 시스템을 고장나게 하고 무력하게 만드는 주범은 그 누구도 아닌 자기 자신임을 알고나면 더욱 놀라움을 금치 못할 것이다.

 

면역의 주요 기능은 아래와 같다.

방어: 침입한 바이러스를 공격하여 죽이고 위험요인을 인지하여 파괴, 제거하고 그 이상의 감염을 방지하는 역할로 외부의 수많은 세균, 바이러스, 독성 물질로부터 인체를 지켜준다.

정화 : 각종 오염물질 및 중금속, 면역세포에 의해 죽은 세균 및 바이러스 등을 깨끗하게 청소하여 인체 외부로 배출한다.

재생 : 면역체계는 훼손된 기관을 재생하여 건강을 회복해 준다.

기억 : 면역세포는 인체에 침입한 각종 질병인자(항원)를 기억하였다가 재침입시 항체를 만들어 대항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