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ll berry (빌 베리) 의 효능

약용식물(Herb)/빌베리

Bill berry (빌 베리) 의 효능

비웰 2009. 4. 6. 11:54


Bill berry (빌 베리)

블루베리와 가까운 친척으로 시신경을 강화시켜줍니다. 빌 베리는 피부 노화 반점생성 방지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야맹증과 당뇨 성 실명예방에도 좋습니다. 빌 베리는 역사적으로 치료와 재활에 효과가 있습니다.


효능

월경불순, 후두염, 담석증, 혈액생성장애, 무기력, 모세혈관 강화, 만성 피로, 콜라겐 생성, 기침, 당뇨, 설사, 소화 불량, 소염작용, 녹내장, 통풍, 치질, 고혈압, 콜라겐 재생 및 향상, 심장마비 및 중풍 예방, 류머티즘 예방 및 치료, 위궤양.              

모나비 쥬스는 50%이상인 아사이 베리와 빌 베리(Bilberries)외 19가지 천연과일로 만들어집니다.

이 절묘한 건강 음료는 전 세계에 헤아릴 수 없이 많은 사람들의 삶에 엄청난 변화를 가져다 줄 것입니다.

다년초 식물로 전세계적으로 널리 분포하며 이름도 다양하게 불리워 지고 있고, 그 종류 또한 100 여종이 넘으며, 유럽에서 16세기부터 눈건강을 위한 약초로 이용되어 왔습니다. 빌베리 열매의 성분중 플라보노이드(flavonoids)는 피를 맑게 하여 모세혈관이 막히거나 파괴되는 것을 예방해주며, 특히 안구 및 각막내 모세혈관의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주어 안구를 건강하게 유지해주며, 안토시아닌(Anthocyanin) 성분은 천연 항산화제로 혈압을 내려주고, Glucoquinine은 혈당치를 내리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빌베리 는 오랜 임상결과 야맹증 및 시력약화 개선에 특히 효험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영국황실 공군에서는 야간작전 비행조종사들에게 복용시키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빌베리를 이용한 다양한 시력건강용 제품들이 다량 출시되고 있습니다.


빌베리( Bilberry ) - 뉴트라뷰

빌베리는 과학자들이 파이토메디신(phytomedicine)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즉, 그것은 파이토케미칼 안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치유적 성분(healing substance)입니다.

빌베리는 안소시아닌(anthocyanins)과 그와 유사한 폴리페놀(polyphenols)이라고 부르는 색소가 파이토케미칼들의 좋은 소재(所在)입니다. 색소야말로 빌베리와 그 삼촌들에게 새빨갛고 검푸르며 짓보랏빛 칼라를 띠게 하는 분자들인 것입니다.

파이토케미칼들은 우리의 가장 미소한 혈관인 모세혈관의 내벽을 안정하게 도와줍니다.

우리의 관절과 뼈처럼, 혈관의 내부는 콜라겐(collagen), 엘라스틴(elastin),그리고 프로티오글리칸(proteoglycan)를 포함한 단백질로 이루어진 결합조직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들 결합조직의 탄력성과 강도는 빌베리에 의해 증진될 수 있습니다.

결과: 눈의 망막(網膜)의 내실은 이리하여 더욱 좋고 더욱 길게 유지되는 것입니다.

세계2차대전에, 영국인들은 로얄 공군 조종사들에게, 그들이 밤비행의 미션을 이행하려 했을 때, 그들의 밤의 시력을 증진케 하기 위하여, 빌베리 제품을 주었습니다. 그래서 필자는 빌베리를 희소한 아이-오프너(eye-opener)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여러분에게 추천하고 싶은 빌베리는 안소시아노시드(anthocyanosides)의 표준화된 수치를 가진 제품입니다. 추출물은 반드시 36%의 안소시아노시드를 함유한 표준이거나, 캡슐제로는 25%의 유효성분인 안소시아노시드의 표준형이어야 합니다.

리서치 연구들에서 환자들에게 사용된 효율적인 용량은 캡슐제로는 매일 2회 400내지 500밀리그람이었습니다. 매일 3회 80내지 160밀리그람의 범위에서 25%의 추출물, 또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러므로 당신의 주치의와 상담없이, 당신이 내키는 대로 이보다 더 높은 용량을 시도하지 말아 주십시오.

빌베리는 다른 허브나 비타민, 그리고 비타민이 풍성한 음식과 배합해 복용할 때, 매우 효능이 좋습니다.

*****당근(Carrots)----다반사(茶飯事)이란 것으로 당근을 간과하면 안 됩니다.


필자는 당근이 우리의 시력을 도와준다라는 격언에 진심으로 동감합니다.

당근은 베타 -카로틴과 비타민A의 전구물질인 다른 카로테노이드를 풍성하게 쨈처럼 담고 있습니다. 빨강, 노랑, 그리고 오렌지 색소를 형성하는 이 화합물들은 체내에서 비타민A로 전환됩니다.

비타민A는 우리의 눈에서 시계(視界)의 색소를 만드는 본질적인 미량영양소인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근과 당근을 갈은 쥬스는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필자의 데이터에 의하면, 그것들을 통째로 먹을 때와 비교해, 당근을 갈아 쥬스로 마시면, 베타-카로틴의 절반이 소실된다는 것을 알아 두십시오.

****루틴(Rutin)---당신의 식이요법에 루틴을 첨가하십시오. 추천하는 용량은 매일 3회 20밀리그람입니다.

****비타민C---빌베리는 글루코마(glaucoma)의 특징적인 눈 내부의 프레셔를 낮추기 위해 루틴과 비타민C하고 시너지적으로(synergistically) 협조합니다.


* 빌베리는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 성분이 최고

베리류에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안토시아닌이라 불리는 천연 색소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안토시아닌이 암이나 심장병의 원인인 활성산소 같은 프리라디컬의 기능을 억제하는 항산화 효과가 높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고보리 씨와 연구팀은 각종 베리류에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의 종류와 양, 안토시아닌을 함유한 총 폴리페놀의 양을 측정하고, 각각의 베리류에서 라디컬 소거 기능을 측정해 안토시아닌과 라디컬 소거 기능의 관련성을 조사했습니다.

이 중에서 특히 주목할 만한 결과는 총 폴리페놀의 양과 안토시아닌의 양이 모두 높았던 빌베리로, 라디컬 소거 기능에서도 가장 높은 수치를 나타냈습니다. 또한 카우베리나 라즈베리처럼 안토시아닌의 양은 낮아도 총 폴리페놀의 양이 높으면 라디컬 소거 기능도 높게 측정됐습니다.

고보리 씨와 연구팀은 각각의 베리류가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에 대해서도 조사했습니다. 혈액암인 백혈병 세포(HL60)와 대장암 세포(HCT116), 두 종류의 암세포를 실험에 이용했습니다. 이 실험에서 모든 베리류가 암세포 증식을 억제한다는 사실을 분명히 확인할 수 있었는데, 그중에서도 특히 빌베리가 효과가 가장 높게 나타났습니다<그림 3-11>.


연구팀은 또 베리류의 안토시아닌이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할 때, 백혈병 세포에서 암세포의 자기사멸인 아포토시스가 일어나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이로써 야채와 과일에 함유되어 있는 플라보노이드 속에는 암세포에 아포토시스를 유도하는 효과를 지닌 성분이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암으로 변형되는 세포는 대개의 경우, 아포토시스가 억제되면서 이상증식을 계속합니다. 그런데 실험에 의하면 증식을 계속하는 상태의 암세포를 베리류가 죽이는 작용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먹는 것이 point

* 안토시아닌은 가열하면 절반으로 줄어든다

암세포를 사멸시키기 위해서 어느 정도의 베리류를 섭취해야 좋은지는 아직 모릅니다. 그러나 안토시아닌은 섭취하면 체내에서 흡수되어 혈액 속으로 들어간다는 사실은 확인되었습니다. 베타카로틴과 베타크립토키산틴은 매일 먹으면 혈액 속에서 일정한 농도를 유지하는데, 이에 비추어 안토시아닌 역시  매일 섭취하면 이와 똑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베리류의 라디컬 소거 기능은 잼으로 가공을 해도 거의 변하지 않지만, 안토시아닌은 가열이나 가공에 의해 어느 정도는 줄어듭니다. 가능하면 날것으로 먹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약용식물(Herb) > 빌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빌베리의 효능  (0) 2020.09.24
빌베리(bilberry) 추출물 동맥경화 예방효과  (0) 2009.1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