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박씨와 호박씨 기름의 효능

약용식물(Herb)

호박씨와 호박씨 기름의 효능

비웰 2021. 12. 3. 02:14

호박씨와 호박씨 기름의 효능

 

여러가지 영양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도 사람들이 진가를 몰라보고 잘 먹지 않는 건강 식재료들이 많이 있다.
뉴욕 타임즈 온라인판은 푸대접 받고 있지만 진가를 알아야 할 식품 11가지를 발표하면서 먼저 호박과 호박씨를 들었다.
호박씨에는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미네랄 중에 하나인 마그네슘이 들어있는데 마그네슘은 리놀렌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현대인들에 있어서는 뇌와 신장 기능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미네랄이다. 
미국 국립암연구소는 호박을 폐암으로부터 건강을 지켜주는 채소 중 하나로 정했는데 호박 속에 노란 빛을 띠는 베타카로틴이 발암 물질을 무력화 시키는 강력한 항암성분이기 때문이다.

호박씨기름은 오메가3와 오메가6가 풍부히 들어 있다.

 

특히 모유에만 들어 있는 리놀렌산이 43%나 함유되어 있다. 리놀렌산은 인체에서 생성이 되지 않아 반드시 식품을 통해서 섭취를 해야만 한다.

 

호박씨기름속에는 알파리포산, 비타민, 미네랄 특히 비타민A, 비타민E, 아연, 셀레늄 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남성기능 및 전립선, 방광건강에 유익하다.

 

구입처 :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비웰)

 

호박씨기름은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DHT)로 변환되는것을 억제해 준다. DHT는 전립선 성장을 유도하는 역할을 하여 전립선 비대를 유발한다.

 

호박씨속에는 cucurbitin이라는 특수한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어서 전립선비대증에 좋다. cucurbitin 을 전립선 비대증환자에게 3개월동안 복용시킨결과 부작용없이 전립선비대증이 치료되었다는 보고도 있다. 호박씨속의 cucurbitin성분은 전립선치료약의 원료로도 사용되고 있다.

 

호박씨와 호박씨 기름의 효능

o 탈모예방 효과 

탈모에 좋은 음식을 찾고 있다면 호박씨를 추천한다. 호박씨에는

탈모와 관련된 주요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생산과 관련 있는 효소의 활동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탈모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탈모 예방을 위한다면 오랜 기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o 남성건강 효과

단백질과 지질로 이루어져 있는 호박씨는 남성호르몬을 생성하게 하는 영양소로 성욕의 증대와 성기능 회복, 성생활 수준의 향상을 가져온다. 
남성들에게 좋은 음식 하면 마늘이나 부추, 장어를 떠올리기 쉬운데 호박씨도 많은 도움이 된다. 정확히는 호박씨의 풍부한 셀레늄과 아연이 남성호르몬 분비에 도움을 준다. 

또한 호박씨에 함유되어 있는 델타-7 스테롤 성분은 전립선 비대증 개선에 효과가 있으며, 방광염과 같은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o 두뇌건강효과 

호박씨에는 불포화지방산과 레시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두 성분은 두뇌발달과 치매 예방에 효과가 있다. 또한 글루타민산이라는 단백질도 함유되어 있는데, 뇌의 스트레스와 과민성 불안 등의 증상을 완화시키는 GABA의 합성을 촉진한다고 한다.

 

o 당뇨예방 및 개선 효과  

호박씨는 견과류 중에서도 아연이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는 견과류로 꼽힌다. 아연은 인체에 인슐린 조절을 도와 혈당관리 및 당뇨 예방에 효과가 있다. 평소 당뇨로 인해 식습관에 신경을 쓰고 있다면 매일 호박씨를 섭취해 보도록 하자.

 

o 항염 및 항암 효과 

호박씨에는 천연 에스트로겐 성분인 리그난과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들은 유방암과 위암, 폐암 대장암 등의 발병 위험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호박씨의 쿠쿠르비나신E 성분은 항암, 항염증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o 심혈관 질환개선 효과 

심혈관 질환 개선에도 호박씨가 도움이 될 수 있다. 호박씨에 함유되어있는 불포화지방산은 혈행 개선에 도움이 되며, 마그네슘은 혈관의 평활근을 튼튼하게 만들어 준다. 또한 칼슘은 혈압을 올리는 나트륨의 배출을 유도해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도 효능이 있다고 한다.

o 알레르기, 비염에 효과가 있으며, 기침이 잦을 때 구워서 꿀이나 설탕에 섞어 먹으면 효과가 좋다.
o 전립선에 좋은 피토스테롤이 풍부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o 호박씨 효능으로 호박씨를 볶아서 먹을경우, 감기의 완화와 담의 제거에 도움이 된다. 또한, 산전이나 산후에 호박씨를 달인 즙을 먹으면 부기에 상당한 효과가 있다.
o 인의 함량이 다른 견과류보다 많은 호박씨는 미네랄이 요도에서 응고되는 것을 예방하여 신장결석예방에 효과적이다.
o 호박씨 효능으로 심신을 안정시키는 작용이 있어 수면장애가 심한 사람이 꾸준히 먹을 경우에 큰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