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레가노 오일의 용도와 효능

약용식물(Herb)/오레가노

오레가노 오일의 용도와 효능

비웰 2018. 9. 20. 10:35

오레가노 오일의 용도와 효능

오레가노(oregano)는 고대시대 요리용허브로서 산의 기쁨(Joy of the mountain)이란 뜻을 가지고 있다.


고대 이집트에서는 의사와 약초다루는 사람에 의해 사용되었고 고대 그리스 약초인들은 치료와 해독을 위한 허브로 사용되어왔다.

또한 유럽에서는 음식에 맛을 내는 향신료나 건강보조식품으로 아주 값지게 사용되어 왔다.


또한 여행자나 운동하는 사람들이 애용하는 이 제품은 내복용과 아울러 외용으로도 바를 수 있고 피부 침투력이 좋아서 멍이나 통증을 빨리 완화시킨다.


 오레가노라고 불리는 풀에서 추출한 쓴맛이 나는 휘발성 기름으로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분해하고 박테리아를 막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임산부들에게는 약용으로서 사용하면 안되며 음식의 향으로 쓰인 것은 안전하다.


구입처 :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비웰)


오레가노 오일 (Oregano oil) 의 효능

칸디다 질염 방지노화 예방과 여성질환을 방지

대상포진(shingles), 백선(ringworm), 여드름(acne), 피부염화상벌레 물린곳비듬,

두통생리통불면증기름진 음식으로 인한 소화불량(indigestion)에 도움

류마티즘의 통증과 쑤시는 근육에 효과적

면역을 강화하고 소화를 돕고 회충을 죽이고 변비와 감기몸살의 예방과 치료에 사용

뾰루지목이나 입이 헐었을 때귀앓이후두염에 효과

손톱이나 발톱 무좀 제거발다닥 티눈사마귀 제거

천연 면역 강화제이며 양질의 소염제 역할

항산화제로도 작용하는데자유 산화 기로부터 세포의 손상을 막아주는 걸로 알려져 있으며 매일 몇 방울씩 혀에 떨어뜨려 복용하면 노화방지와 일상의 건강유지에 도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