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5 글 목록

2018/05 4

아세틸시스테인 (NAC, N-Acetyl-L-Cysteine)의 효능

아세틸시스테인 (NAC, N-Acetyl-L-Cysteine)의 효능 아세틸시스테인 (NAC, N-Acetyl-L-Cysteine)은NAC (N-Acetyl Cysteine)는 그 자체로도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지만 인체에 꼭 필요한 항산화제 글루타치온을 만들어내는 물질이기도 하다. 타이레놀을 과다 복용하면 간독성이 나타나는 것도 간에서 글루타치온이 고갈되기 때문이다. 글루타치온은 유해한 타이레놀 대사 물질을 무해한 성분으로 바꿔 배출하는데, 타이레놀의 양이 글루타치온의 처리능력을 벗어날 만큼 많아지면 간세포가 부서지며 사람을 죽음으로 몰아갈 수도 있다. 이때 NAC를 투여하면 글루타치온을 재생시키고 새로운 글루타치온을 만들어내 간의 제독 작용을 원상복구시킨다. o 혈액에 함유된 높은 농도의 호모시스테인은..

칸디다 질염의 원인과 증상

칸디다 질염의 원인과 증상 질염은 질 분비물, 냄새, 작열감, 소양감, 성교통, 배뇨통 등의 증상을 특징으로 하는 질의 감염 또는 염증 상태를 말한다. 칸디다성 질염의 가장 흔한 원인균은 칸디다 알비칸스(candida albicans)로 85~90%를 차지하고, 그 외 다른 종의 칸디다도 질염 증상을 나타낼 수 있으며 이 경우에 치료에 내성을 보이는 경향이 있다. 20~50%의 무증상 여성에의 질 및 외음부에서도 칸디다균이 발견 된다. 그리고 가임기 여성의 50~75%에서 적어도 한번은 앓는다. 트리코모나스 질염 등과는 다르게 성 매개 질환은 아니다. 칸디다라는 곰팡이에 의한 염증으로 이런 곰팡이균은 건강한 여성의 질 내에서 서식하고 있으며, 구강, 장에도 상재하는 균이다. 문제는 균의 숫자. 다른 균과..

증상별 2018.05.21

글루타치온(Glutathione)의 효능

글루타치온(Glutathione)의 효능 글루타치온(글루타싸이온)은 너무나 중요하기 때문에 지구상에 존재하는 모든 생물체에서 발견됩니다. 글루타치온은 인간에게서 그것이 필수적인 생물학적 기능을 행하는 장소인 간이나 비장, 신장, 췌장 등에서 주로 발견됩니다. 글루타치온 (또는 글루타싸이온)은 뇌 안의 단백질에 미치는 손상을 막아 주며 그러한 이유 때문에 흔히 “영리한 영양소” (smart nutrients)로 분류됩니다. 글루타치온은 또한 환경성 독성 물질에게서 위점막을 보호하기도 합니다. 글루타치온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글루타치온은 비타민 C와 E, 코큐텐, 리포산과 더불어 으뜸 항산화제 (MASTER ANTIOXIDANT)의 하나입니다. 비타민C와 더불어 또 하나의 강력한 음..

난치병 전쟁 40년, NAC와 비타민C, 글루타치온으로 희망 찾은 재미의사 투병기

난치병 전쟁 40년, NAC와 비타민C, 글루타치온으로 희망 찾은 재미의사 투병기 “서양의학은 ‘반쪽 의학’, ‘해줄 게 없다’는 의사는 의사 아니다” 하병근 의사, 의학박사(신경과학) 서울대 의대 졸업, 미국 오하이오 주립대 박사(신경과학)現 미국 클리블랜드 메트로헬스 메디컬센터 레지던트(병리학) 온몸을 휘감은 염증과 원인 모를 호흡기 질환으로 생사를 넘나든 지 40년. 병마와 싸우기 위해 의사가 되고 과학자가 됐지만 현대의학은 ‘불가능’이란 말만 반복했다. 그래서 찾아 나선 ‘자연의학’의 길. 스스로 임상시험 대상이 되어 생명의 비밀을 풀어 나갈 즈음에 닥쳐온 대형 의료사고…. 현대의학의 ‘잔인한 선고’를 딛고 부활한 재미의사가 이 세상 의사와 환자에게 눈물의 편지를 띄웠다. 내가 자서전을 쓴다면 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