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4 글 목록

2018/04 4

S-아데노실메티오닌(SAMe)의 효능

S-아데노실메티오닌(SAMe)의 효능SAMe(S-Adenosyl-L-Methionine)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기분을 좋게하여 우울증 개선과 관절염, 무기력, 간의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SAMe (S-Adenosyl-L-Methionine)란 생물체의 모든 세포에 존재 하는 천연 복합물질로서 연골형성에 중요한 역활을 할뿐만 아니라 간기능 향상, 우울증, 기분 무드를 상승시키는 신경 전달 물질에 관여하는 단백질 합성 및 활성화 작용을 합니다. SAMe는 삼키기 편하며 생물학적 이용율을 극대화 시키기 위해 특수코팅된 제품입니다. 효능 o 임상실험 결과, 긍정적인 사고, 행동을 갖도록 기분을 상승 시켜 줍니다.o 연골(Cartilage)을 건강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구입처 : w..

오메가-3 지방산, 관절염 치료 효과

오메가-3 지방산, 관절염 치료 효과오메가-3 지방산이 관절염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충남대병원은 최근 류마티스내과 심승철 교수팀과 의생명연구원 임규 교수팀이 최근 류마티스관절염 유발생쥐에게 오메가-3 (N-3 polyunsaturated fatty acids)를 투여해 관절염의 면역학적 변화를 연구한 결과를 학술지인 ‘PLOS one’ 3월호에 게재했다고 밝혔다. 류마티스관절염은 자가면역 질환의 일종으로 주로 중년 여성에게 발생하는 대표적인 만성관절염이다. 초기에는 관절이 붓거나 통증이 나타나다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관절뼈가 손상되어 관절을 움직이기 어렵게 된다. 또한 관절에만 국한되지 않고 폐, 눈, 심혈관계 등 다른 장기에도 염증을 유발하여 사망률도 높아지는 전신 질환으로 ..

밀크티쓸의 간기능 강화 효능

밀크티쓸의 간기능 강화 효능 밀크티쓸이란?밀크티쓸(엉겅퀴)은 고대 로마시대부터 자연건강식품, 특히 간기능 강화제로 쓰여 왔다. 오늘날 많은 연구자들의 연구 결과 엉겅퀴안에 있는 실리마린(Sylimarin)이라는 활성물질이 간염전염이나 장기간 알코올복용으로 인해 약해진 간, 지방간, 독소로 인해 훼손된 간등 모든 손상된 간기능을 회복하는데 효능이 있다는 것이 입증되었다. 실리마린은 강력한 해독성분으로 손상된 간기능을 회복시켜줄 뿐만 아니라 간의 발전소역할을 하여 새로운 간세포를 생성하는 역할까지 한다. 또한 간세포기능향상을 위해 처방약을 복용하는 사람들에게도 밀크티쓸 복용을 강력히 권하고 있다. 헬스 캐나다의 자연건강식품부에서 밀크티쓸을 간기능 보호제로 공식 인정하였다. 밀크티쓸(Milk Thistle)은..

활성탄(Active charcoal)의 효능

활성탄(Active charcoal)의 효능활성탄이란 흡착성이 강하고, 대부분의 구성물질이 탄소질로 된 물질로, 흡착제로 기체나 습기를 흡수시키는데, 또는 탈색제로 사용된다. 목재나 갈탄 등을 염화아연 등의 약품으로 처리, 건조시켜 제조한다.활성탄은 말 그대로 순수한 활성 탄소로 이루어져 있다. 활성 탄소는 유기물을 화학적으로 매우 강력하게 빨아들인다.1,000도의 가열 과정에서 숯은 활성화 단계를 거치면서 미세구멍(Micropore)을 갖게 된다. 이 구멍은 엄청나게 넓은 표면적을 만든다. 이로써 흡착력이 매우 강해지고, 미세구멍 내 박테리아 번식이 유기물의 산화 분해를 돕는 작용을 한다. 이 과정으로 늘어난 면적은 어마어마한데, 숯 1g의 표면적이 어림잡아 1,000㎡(300평)이나 될 정도다.구입처..

건강상식 2018.0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