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8 글 목록

2017/08 3

양파의 케르세틴(Quercetin)의 효능

양파의 케르세틴(Quercetin)의 효능 양파는 입맛을 돋우는 채소일 뿐만 아니라 약리성분이 무궁무진해 ‘둥근 불로초’라 불린다. 양파의 다양한 효능을 소개한다. 당뇨병 예방 양파의 케르세틴과 황화알릴 성분이 콜레스테롤을 녹이고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 당뇨 예방에 도움을 준다. 다이어트 효과 양파가 젖산과 콜레스테롤을 녹여 비만을 예방하는 데 효과가 있다. 양파 100g은 40칼로리에 불과할 정도로 열량이 낮고 지방도 거의 없다. 콜레스테롤 감소 양파에 들어있는 케르세틴(Quercetin) 성분이 혈관 내벽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분해하며, 알리신은 항 세균, 항바이러스, 항 진균 작용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혈압조절 알리신은 일산화질소를 배출해 혈관의 강직성을 떨어뜨려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 여기..

비타민B3, 선천선 기형과 피부종양 멜라닌종 예방

비타민B3, 선천선 기형과 피부종양 멜라닌종 예방 비타민B3가 악성 피부종양인 멜라닌종 예방에 효과적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시드니대학 연구팀이 'Photoimmunology & Photomedicine'지에 밝힌 새로운 연구결과에 의하면 비타민 B3 복합체의 일종인 니코틴산아미드(Nicotinamide)가 멜라닌종을 예방할 수 있어 이에 대한 임상시험들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니코틴산아미드는 계란, 우유, 생선, 녹색잎 채소, 제지방 육류등 여러 식품에 들어 있고 식이 보충제로 섭취가능한 성분으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적인 약물로 알려져 있으며 니코틴산(니아신)의 결핍에 의하여 일어나는 펠라그라(pellagra) 예방과 치료에도 사용되고 있다. 지난 5년내 최소 2개의 비멜라닌성 피부암 진단을..

커큐민(curcumin)의 항암 효능

커큐민(curcumin)의 항암 효능카레의 노란색을 띄게 하는 강황속에 든 커큐민(curcumin)이 췌장암에 대한 항암화학요법에 대한 보조요법으로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췌장암 치료에 있어서 흔히 생기는 어려움은 약물 치료에 대한 내성이다. 그러나 Baylor Scott & White 리서치 연구소 연구팀이 'Carginogenesis'지에 밝힌 새로운 연구결과에 의하면 커큐민이 이 같은 항암화학치료에 대한 내성 극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전 진행된 전임상 연구들에 의하면 커큐민이 항산화, 신경보호, 항염증, 항암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난 바 있지만 커큐민은 경구로 섭취시에는 체내에서 너무 빨리 대사가 되고 제거되 다른 일반적인 치료와 병행 사용 혹은 단독 사용시 커큐민의 치료적 ..

증상별/암 2017.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