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5 글 목록

2016/05 3

맥주효모(Brewer's yeast)의 다양한 효능

맥주효모의 다양한 효능맥주효모(Brewer's yeast)는 맥아를 익혀 만든 맥즙을 발효시킨 것으로 바로 이 맥주효모에는 우리가 일상에서 쉽게 섭취하지 못하는 영양분이 많이 들어 있다. 맥주효모의 구성성분은 단백질50%, 비타민10가지, 미네랄30%, 식물섬유 핵산 등이다. 필수아미노산(단백질) 비율이 영양학적으로 가장 이상적으로 함유하며 DNA,RNA인 핵산이 풍부하며, 유황(S-기)과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해독기능,각종효소등에 필요한 영양소 이다. 맥주효모는 양질의 단백질 공급원으로서 50%가 넘는 양질의 단백질로 구성되어있고 그 효능은 다양하다. 항암작용, 면역력증강에 필요한 베타글루칸과 다당류 풍부하다.당뇨병에 중요한 인자인 GTF(glucose tolerance Factor) 크롬(Cr)을 함유..

증상별/암 2016.05.20

알츠하이며,치매,파킨슨씨병 치료제, 포스파티딜세린의 효능

알츠하이며,치매,파킨슨씨병 치료제, 포스파티딜세린의 효능 포스파티딜세린(Phosphatidylserine)은 보통 짧게 PS라 부르는 포스파티딜세린이라는 물질은 우리 인체 세포구성에 아주 필요한 성분으로 세포 내로 영양소를 나르고 또한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포스파티딜세린(Phosphatidilserine,PS)은 인산지방질로서, 수용성, 유용성의 성질을 모두 가지고 있다. 인지질의 일종으로, 레시틴의 콜린 대신에 아미노산인 세린이 결합한 것.세팔린을 구성히는 성분의 하나이다.동물조직에 널리 분포하지만 양적으로는 적다(모든 인지질의 10% 이하).뇌·신경, 대두 등에 비교적많이 함유되어 있다. 혈액응고와 관련이 있다. 포스파티딜세린의 주요 효능 O 노화로 인한 인지력(건망증) 부족 개선..

아세틸-L-카르니틴의 효능

아세틸-L-카르니틴의 효능 L-Carnitine (엘 카르니틴)을 아세틸화 한 성분으로 줄여서 약자로 ALCAR 또는 ALC 라고 쓰기도 하며 아미노산 의 일종 인 영양보충제 성분 이다.두성분 다 인체에 필요한 아미노산의 일종 인데 아세틸-엘-카르니틴은 엘 카르니틴 보다 뇌세포 침투율이 월등히 높아서 뇌혈관벽이나 뇌세포막의 통과율이 더 우수함이 입증되었다.즉 뇌세포막의 통과율이 우수 하다는것은 뇌세포에 강력한 항산화 성분을 전달하여 뇌신경 손상을 막아주어 치매 (알츠하이머)나 파킨슨씨병을 예방 또는 개선해 주는것이 실험쥐를 통해서 밝혀졌다.따라서 일반 엘 카르니틴은 채식주의자, 체지방연소, 활력증강제로 운동선수들 필수영양소인데 아세틸 L 카르니틴은 심장기능향상, 지방연소, 활력증강은 물론 뇌신경건강,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