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1 글 목록

2016/01 3

달맞이꽃 종자유의 효능 (아토피, 비만, 당뇨 등)

달맞이꽃 종자유의 효능 (아토피, 비만, 당뇨 등) 달맞이 꽃은 북미지방의 인디언이 1000년 전부터 달맞이 꽃이라는 약용식물을 그 쾌유력(치유력) 때문에 진해, 진통약으로 내복하고 외상에는 외용약으로 사용해 왔었다. 달맞이꽃에는 어머니의 모유에 들어있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자연상태에서는 달맞이꽃 종자에만 있다고 하여 새로운 대체 건강 약품으로(건강식품) 인기를 끌고 있다.왜냐하면 이 약용식물은 GLA라고 불리 우는 특이한 지방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이다.달맞이꽃 종자유는 필수지방산 오메가 6인 GLA의 천연원료이다. 이러한 필수 지방산을 이용하여 우리의 몸에서는 여러 종류의 강력한 호르몬물질(Prostaglandin)을 만들게 되는데 이 물질은 염증과 통증을 완화시키는 작용을 하게 되어 염증과 연관된 질..

골든씰(goldenseal)의 효능

골든씰(goldenseal)의 효능 골든씰은 미국 동부의 숲이 원산지이며 뿌리줄기에 약용 성분이 들어 있다. 이 식물의 두껍고 노란색 뿌리는 아메리카 원주민 부족인 Cherokees에 의해 최초로 소화촉진제와 암 치료에 사용되었다. 골든씰은 천연 항생제로써 감염을 막고 몸안의 독을 없애는 작용을 한다.이 약초는 임산부는 사용할 수 없다. 골든씰은 열거되지 않는 다른 많은 질병에도 사용된다. 골든씰은 전 약초 영역에서 가장 뛰어난 치료제 중의 하나이다. 거의 모든 질환이나 염증에 좋으며, 특히 소화기관에 관련된 모든 질병에 효과가 높다. 약초는 위장에 관련된 모든 질병과 모든 감염과 염증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데, 직접 혈류로 들어가 간 기능 조절을 돕고 정상화시킨다. 부진한 선 장기를 촉진시키고, 인체 내..

건강상식 2016.01.15

오메가-3 지방산, 류마티스성 관절염에 도움

오메가-3 지방산, 류마티스성 관절염에 도움오메가-3-지방산이 류마티스성 관절염 퇴치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콜로라도보건대학원 연구팀이 'Rheumatology'지에 밝힌 연구결과에 의하면 류마티스성관절염 발병 위험이 높은 사람들중 생선과 어유 보충제 속 든 오메가-3-지방산을 더 많이 먹은 사람들에서 류마티스성관절염이 발병할 위험이 더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류마티스성 관절염에 대한 자가항체가 있는 30명과 없는 47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결과 DHA 와 EPA 라는 오 메가-3-지방산이 체내 면역반응을 조절하는 단백질을 억제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입처 :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비웰) : 캐나다 물개에서 추출한 순수오메가-3 제품 연구팀은 "비록 이번 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