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2 글 목록

2015/12 4

SAM-e의 우울증,간기능,관절염 개선효능

SAM-e의 우울증,간기능,관절염 개선효능 SAMe(S-아데노실-L-메티오닌/S-Adenosyl-L-Methionine)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인체내에서 만들어내는 Methionine 성분으로써 단백질이 많은 음식에서 발견되는 아미노산입니다. 뇌세포 건강에 관여하는 신경전달 물질, 도파민(Dopamine), 세로토닌(serotonin)등의 균형을 유지함으로써 기분과 무드를 상승시킵니다 기분을 좋게 하여 우울증 개선과 관절염, 무기력, 간의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SAMe (SAM-e)란 생물체의 모든 세포에 존재 하는 천연 복합물질로서 연골형성에 중요한 역활을 할뿐만 아니라 간기능 향상, 우울증, 기분 무드를 상승시키는 신경 전달 물질에 관여하는 단백질 합성 및 활성화 작용을 ..

크롬(Chromium)의 효능

크롬(Chromium)의 효능 크롬은 당내성 인자라고 하는 유기 복합체의 필수적인 성분으로 인슐린 작용을 강화하며, 이에 따라 탄수화물, 지질, 단백질의 대사에 관여하는 필수 영양소로 알려져있다. 크롬(chromium, Cr)은 미량 무기질로서 혈장 단백질과 결합하여 운반되며 신체 조직 전반에 분포되어 있다. 크롬은 지방대사에 필수적이며, 인슐린의 보조인자로 작용하여 포도당 대사의 항상성 유지에도 필요하다. 즉 인슐린의 활성을 높여 포도당이 세포 내로 들어가는 것을 도와 혈당이 안정적으로 유지될 수 있게 한다. 크롬의 대표적 기능은 세포 내로 포도당을 유입하게 돕는 것으로 세포내로 들어가서 인슐린 수용체의 수를 증가시키거나, 인슐린이 세포막에 결합하는 작용을 도와 세포막을 통한 포도당의 이동을 촉진시키는..

갱년기 증상과 치료에 좋은 허브

갱년기 증상과 치료에 좋은 허브 갱년기 장애(menopausal disorder)에는 호르몬 분비의 불순에서 오는 자율신경실조증과 심인성의 두 가지가 있는데, 대부분의 갱년기장애는 전자에 의한 것이고, 후자의 경우는 심신증의 하나로 치료가 매우 어렵다.증세는 남이 보아서는 두드러진 특징이 없으며, 날씨나 가정환경에도 영향을 받기 쉽다. 여러 증세가 동시에 나타나지 않고 그 중 몇 가지가 어울려서 나타나며, 통증도 그 위치가 일정하지 않고 수시로 이동한다.치료는 보통 갱년기장애의 경우에는 자율신경의 밸런스를 조정하는 데 중점을 두고,원인을 살펴 난포 호르몬의 단기 투여를 비롯하여, 심인성일 경우에는 호르몬 조정요법은 효과가 없고, 심리요법을 쓴다. 난소의 내분비기능의 감퇴나 폐절이 주된 원인이며, 또한 각..

콘드로이친의 관절염 효능

콘드로이친의 관절염 효능콘드로이친(chondroitin)은 탄수화물의 일종인 뮤코다 당류 성분으로 이 또한 연골의 구성 요소이다.관절의 연골에 영양을 공급하고, 물리적인 충격과 스트레스를 흡수시켜주는 유액이 연골에 머물도록 해서 탄력을 늘리는 기능을 한다. 콘드로이친 성분은 통증을 완화시켜주면 통증에 쓰이는 아세트아미노펜이나 NSAID의 사용을 줄여줄수 있는 역할을 한다. 스트레스 등에 의해 일어나는 불쾌감, 어깨 결림, 두통, 등의 심신장애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고 되고 있다. 콘드로이친의 효능o 연골의 한 구성분으로 연골의 구조를 제공o 연골내에 활액, 체액(물+영양소)이 머무를수 있게 하는 역활o 연골 파괴효소와 연골로 이동하는 영양분 통로 방해 효소의 작용을 억제o 글루코사민과 함께 상승작용 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