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1 글 목록

2015/11 3

MSM의 관절염에 대한 효능

MSM의 관절염에 대한 효능MSM(methylsulfonylmethane)은 자연계에 존재하는 유기황 성분으로 Beauty Mineral 이라 불릴만큼 체내 존재하여 여러가지 기능에 관여하는 성분입니다. MSM은 체내의 연결조직에서 필수적인 물질이며 특히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친등에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또한 연결조직, 관절등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연결조직의 작용저하를 방지하며, 세포의 생명력과 순환을 증진시키고 관절염과 연결조직 및 관절의 염증을 줄이고(소염작용), 관절의 통증을 줄이며 치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대체의학 병원에서는 항암제, 염증치료제, 통증완화제, 류마티스 치료제,우울증치료제, 피부경화 치료제로 다양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결합조직(뼈, 힘줄, 인대, 연골,머리카락, 피부, ..

통풍(gout)환자, 고혈압, 당뇨 등 발생 위험

통풍(gout)환자, 고혈압, 당뇨 등 발생 위험통풍환자에서 고혈압, 당뇨 등 만성대사성질환 발생 위험이 높아 주의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대한류마티스학회는 국내·외 통풍 관련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3대 통풍 위험요소를 발표했다. 통풍(Gout)은 요산이 몸에서 많이 생성되거나 소변을 통한 배출이 저하돼 관절이나 관절주변인대에 요산결정체가 쌓여 발생한다. 이는 침범된 관절에 통증이 갑자기 발생했다가 저절로 사라지기 때문에 적극적인 진단 및 치료가 지연되는 경우가 많다.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하지 않으면 관절의 광범위한 손상과 기형을 초래할 뿐만 아니라 높은 농도의 혈중 요산으로 인해 콩팥에 돌이 생기거나 신기능 악화 및 심혈관계 질환을 유발하기도 한다. 통풍(Gout)은 ‘바람만 스쳐도 아프다..

라이코펜 (Lycopene)의 효능

라이코펜 (Lycopene)의 효능토마토에서 나온 주요 색소 성분인 라이코펜은, 인체의 세포를 손상시키는 활성산소를 억제 또는 불활성화 시키는 기능을 가진 천연 산화방지제이다. 라이코펜(Lycopene) 은 붉은 토마토, 수박등의 성분으로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고 암예방 효과가 크다. 항산화 작용도 뛰어나 DNA의 손상을 줄여준다. 연구에의하면 암세포 성장억제능력이 베타카로틴보다 10배나 강하다. 그 밖에 전립선건강, 피부노화방지, 혈당저하효과, 폐질환예방, 심장병예방, 류마티스 관절염 예방, 불임 예방등에도 좋다고 보고되고 있다. 전립선암 발병과 관련되는 두가지 요인은 노화와 식습관이다. 노화는 사람 힘으로 막을 수 없으므로 사실상 무엇을 어떻게 먹느냐가 전립선암 발병에 영향을 미친다. 채소는 전립선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