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0 글 목록

2015/10 3

이노시톨(Inositol)의 효능

이노시톨(Inositol)의 효능이노시톨(inositol)은 비타민B군의 일종이며, 세포막을 이루는 인지질의 성분이 되는 영양소 이다.이노시톨은 콜린과 함께해야 그 작용을 제대로 수행할 수 있다. 간에 축적되는 지방을 몸 속 에너지로 사용할 수 있도록 에너지 대사 촉진과 몸속의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일을 하며 건강한 모발 유지와 습진방지에 꼭 필요한 영양소이다. 이노시톨은 콜린과 함께 두뇌세포의 직접적인 영양소로 사용되기 때문에 특히 운동후 충분히 섭취하면 좋고 부족시에 건망증이 생길 수도 있다. 지방 섭취량이 많거나 지방간이 있는 경우, 동맥경화 예방을 위해서 부족하지 않게 섭취해야 한다. 급원으로는 동물의 간, 견과류, 건포도, 현미, 바나나, 밀배아, 양조효모,야채류등에 있다. 또한 이노시톨은 폐 건..

아르기닌(Arginine)의 효능

아르기닌(Arginine)의 효능 아르기닌(알기닌)이란 모든 생물체에 존재하는 조건부 필수 아미노산이다. L-아르기닌은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의 하나로 존재하는데, 어류의 정자에 존재하는 단백질 프로타민에 속한다. 간에서는 체내 암모니아를 제거하기 위하여 요소의 합성과정이 일어나는데, 이때 아르기닌(arginine)이 urea cycle에서 요소로 분해된다. 아르기닌은 상피세포, 뇌신경세포, 중성구(neutrophil), 산화질소(nitric oxide) 생성에도 반드시 필요하다. 아르기닌은 연어와 계란, 견과류 등 각종 식품 속 든 아미노산으로 체내 당 대사능을 크게 개선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르기닌이 2형 당뇨 치료와 연관된 호르몬을 자극하고 시장에 출시된 기존 일부 약물과 같은 작용을 하는 ..

비오틴(Biotin)의 효능

비오틴(Biotin)의 효능 비타민B 콤프렉스의 하나로 비타민H는 비타민 B7으로 바이오틴(비오틴)이라 불리우며 조효소R (coenzyme R)이라고도 한다. 원래 비타민H로 불리던 비오틴(Biotin)은 1942년 구조가 밝혀지면서 동물들에게도 필요하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정상적으로 대장 내 좋은 박테리아에 의해서 대부분 생성되지만 사람이 자신의 장 세균에 의해서 합성된 비오틴을 의미있는 양만큼 흡수할 수 있는지는 아직 알려져 있지 않다. 그러나 대장 표면 (lining of colon)세포 배양에서 비오틴 흡수에 특이한 과정이 확인되어, 사람이 대장에 정상적으로 존재하는 세균에 의해 생산된 비오틴을 흡수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다는 주장이 제시되었다. 일반적인 기능은 손톱 및 머리카락을 강하고 건강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