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9 글 목록

2015/09 4

피마자유 (캐스터 오일)의 효능

피마자유 (캐스터 오일)의 효능피마자유는 캐스터 오일(Castor Oil)이라고도 불리며 천연화장품 재료로 많이 사용된다. 피마자의 종자를 압착하여 얻는 지방유로, 아주까리 기름이라고도 한다. 머릿기름이나 등잔기름으로 사용되었다. 대부분의 다른 지방유와는 달리 알코올에 녹는 성질이 있다.피부 자극이 없으며 알러지도 거의 유발하지 않으나종자에는 독성이 있는데, 압착하여 얻는 기름에는 없으며, 독성은 짜고 남은 찌꺼기에 남아있다.담황색의 걸쭉한 형태로 향이 강하고 점도가 높으며, 보습성이 강한 오일이다. 투명감이 있어 투명비누를 만들 때 사용되며, 거품이 잘 나고 촉촉한 느낌을 주는 비누를 만들 수 있다. 비누 만들시 비누를 무르게 하는 성질이 있으니 적당량을 사용해야한다. 피마자의 각부위중 활용범위가 넓고..

유칼립투스(Eucalyptus) 오일의 효능과 사용법

유칼립투스(Eucalyptus) 오일의 효능과 사용법유칼립투스(eucalyptus) 오일은 감기 예방 및 살균, 항균, 진통 경감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차가운 성질을 갖고 있기 때문에 급성, 만성 열감기 등에도 도움이 됩니다. 해열을 위해 사용할 때는 세면대 가득 부은 기준으로 유칼립투스 4방울 정도를 떨어뜨려서 잘 섞어줍니다. 그 후에 수건이나 손수건을 이용해서 적신 후 습포 정도의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보통 사용하실 때는 아로마램프를 이용해서 발향하시면 공기 중의 바이러스 살균에 도움이 되어 감기 예방에도 좋구요. 만일 급성 감기라면.. 뜨거운 물을 담은 라면 볼에 오일 3~4방울 떨어뜨려 눈을 감고 증기를 코로 흡입하면 목감기, 코감기 증세를 빨리 낫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구입처 : www..

증상별 2015.09.22

브로멜라인 (Bromelain) 의 효능

브로멜라인 (Bromelain) 의 효능 브로멜라인은 브로멜린(bromelin)이라고도 한다. 브로멜라인(bromelain)은 1982년 파인애플 주스에 단백질 분해 효소로서 처음 발견되었다. 파인애플에 함유되어 있는 프로테아제. 2~3종이 알려져 있는데 특이성은 같다. 어느 것이나 활성부위에 시스테인잔기를 갖는 티올프로테아제로 분자구조는 파파인(papain)과 비슷하고 당을 포함한다.보통 파인애플 줄기에서 많이 발견되는데, 고기에 연육작용을 하며, 고기와 함께 섭취할 경우 단백질의 소화를 돕는 작용을 한다. 또한 항염증 작용을 하는데, 조직손상 시 유발되는 통증을 완화하며 관절염, 스포츠 상해, 부종, 정맥염, 정맥동염, 아밀로이드증 등의 치료에 도움을 주고 객담을 제거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특히 미량..

증상별 2015.09.16

이명(Tinnitus)의 원인과 치료

이명(Tinnitus)의 원인과 치료이명(Tinnitus)이란 귀에서 들리는 소음에 대한 주관적 느낌을 말한다. 즉, 외부로부터의 청각적인 자극이 없는 상황에서 소리가 들린다고 느끼는 상태이다. 완전히 방음된 조용한 방에서는 모든 사람의 약 95%가 20dB(데시벨) 이하의 이명을 느끼지만 이는 임상적으로 이명이라고 하지 않으며, 자신을 괴롭히는 정도의 잡음이 느껴질 때를 이명이라고 한다. 이명(귀울림)의 원인은 불분명하지만, 종양이 원인인 경우는 매우 드물기 때문에 먼저 환자를 안심시키는 것이 좋다. 치료를 받은 이명 환자의 25%는 증상이 매우 호전되고, 50%는 어느 정도 호전되며, 나머지는 치료에 별 호전이 없는 것으로 보아 적극적으로 치료할 필요가 있다. 구입처 : 캐나다건강식품 비웰 (www...

증상별 2015.0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