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6 글 목록

2015/06 5

베타글루칸이 포함된 7가지 버섯혼합 면역강화제

베타글루칸이 포함된 7가지 버섯혼합 면역강화제 베타 글루칸은 면역기능을 활성화시켜 암세포의 증식과 재발을 억제, 면역세포의 기능을 활발하게 하는 인터루킨(interleukin), 인터페론(interferon)의 생성을 촉진하며 콜레스테롤 저하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암에 걸리지 않게 되는 것은 면역세포들 때문인데 우리 몸에 있는 여러 가지 면역세포들의 작용을 활성화 시켜 암세포을 공격하거나 분열을 억제시키는 항암 작용을 하는 주요 성분이 베타-글루칸입니다. 영지버섯, 표고버섯, 신령버섯, 구름버섯, 잎새버섯 등 추출물과 베타 글루칸이 함유된 버섯의 혼합물로서 만들어진 면역체계의 강화를 위한 제품입니다. 인체내에서 건강에 나쁜 세포을 죽이는 Natural Killer Cell과 T-Cell의 강화와 여러 ..

증상별/암 2015.06.30

효모 베타글루칸(Beta-Glucan)의 효능

효모 베타글루칸(Beta-Glucan)의 효능 글루칸은 항암성을 인정받고 있는 불소화성 다당류로서 버섯에 들어있는 베타 글루칸은 그 작용이 매우 우수하여 최근 주목 받고 있다. 효모에 들어있는 이스트 글루칸에도 이와 같은 작용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항암 및 면역증강작용을 가지고 있는 글루칸은 포도당 중합체로서 D-glucose monomer의 글리코시드 결합을 기본 구조로 가지고 있으며, 포도당이 결합되는 위치에 따라 구조 및 물리 화학적 성질이 다르다. 글루칸에는 알파 글루칸(Alpha glucan)과 베타 글루칸(Beta glucan)이 있는데, 알파글루칸은 식물의 전분 속에 들어있고, 베타글루칸은 버섯, 곡물류 및 효모의 세포벽 내에 들어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효모 베타글루칸의 효능o 면..

증상별/암 2015.06.24

계피(cinnamon) 추출물의 효능

계피(cinnamon) 추출물의 효능계피는 녹나무과에 속하는 상록교목인 생달나무의 나무껍질로 만든 약재로서 차로도 많이 섭취하는데, 계피차는 자양강장, 흥분, 발한. 해열, 진통, 건위 정강의 작용이 있다. 특히 몸이 허하고 추위를 타는 경우 땀을 내주는 효능이 있다. 계피의 효능으로는 속을 따뜻하게 하고 혈맥을 잘 통하게 하는 점을 우선 꼽을 수 있다. 계피는 동의보감에 ‘속을 따뜻하게 하고 혈맥을 통하게 하며 혈액순환 촉진 및 위와 장을 튼튼하게 한다’고 기록돼 있는 한약재이다.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향신료 중 하나인 계피는 간이나 폐의 기를 고르게 하고, 곽란으로 쥐가 나는 것을 낫게 한다. 비위장의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계피의 효능은 소화기가 차서 소화장애가 있는 경우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복..

디지엘(DGL)의 위궤양,위염 위산과다 저감 효능

디지엘(DGL)의 위궤양,위염 위산과다 저감 효능 디지엘(DGL: Deglycyrrhizinated Licorice Root Extract) 은 위내벽을 보호해주는 세포의 생성을 자극하여 과도한 위산분비로 인한 위 통증을 없애준다. DGL은 De-Glycyrrhizinated Licorice의 약자로써 Licorice(감초)는 천연적으로 글리시리딘(Glycyrrhizin)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Glycyrrhizin이 인체에 흡수되면서 혈압을 상승 시키는 작용을 한다. 감초(licorice)뿌리의 효능o 호르몬의 불균형을 해소하고 장내분비를 촉진하 며, 호흡작용을 도움o 변비에도 효능이 있음o 모든약의 독성을 정화시켜 약효를 상승케 함o 해독작용, 간염, 두드러기, 피부염, 습진 등에 효과o 진해거담, ..

포디알코(Pau d'Arco)의 효능에 대한 사례

포디알코(Pau d'Arco)의 효능에 대한 사례Pau d'Arco(포디알코 또는 포다르크)는 브라질 아마존지역과 남미의 일부지역에 자생하는 흔히 타히보 (Taheboo tree)로 불리는 나무의 껍질의 안쪽에 들어있는 성분을 말하며, 전통적으로 각종 암과 통증, 관절염, 전립선염, 발열, 이질과 종기, 그리고 궤양 등 광범위한 증상의 치료에 사용되었다. 타히보는 능소화과의 수목 타베뷔아 아베라네다에(Tabebuia Avellanedae)의 일반적으로 불리는 이름이며, 고대 잉카 제국의 인디오들은 건강유지를 위해 이 수목차를 즐겨 마셨다고 합니다. 현대과학으로 그 성분을 분석한 결과, 키논계열의 NFD라는 항암물질을 포함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Pau d'Arco의 효능에 대한 사례Dr. Prats ..

약용식물(Herb) 2015.06.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