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5 글 목록

2015/05 4

포디알코(Pau d'Arco, 포다르코)의 효능

포디알코(Pau d'Arco, 포다르코)의 효능Pau d'Arco(포디알코,or 포다르코)는 브라질 아마존지역과 남미의 일부지역에 자생하는 흔히 타히보 (Taheboo tree)로 불리는 나무의 껍질의 안쪽에 들어있는 성분을 말하며,전통적으로 각종 암과 통증, 관절염, 전립선염, 발열, 이질과 종기, 그리고 궤양 등 광범위한 증상의 치료에 사용되었습니다. 타히보는 능소화과의 수목 타베뷔아 아베라네다에(Tabebuia Avellanedae)의 일반적으로 불리는 이름이며, 고대 잉카 제국의 인디오들은 건강유지를 위해 이 수목차를 즐겨 마셨다고 합니다. 현대과학으로 그 성분을 분석한 결과, 키논계열의 NFD라는 항암물질을 포함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이 나무는 30 m 높이로 나무밑 직졍이 2~3 m에 ..

증상별/암 2015.05.28

비타민B3 (니아신)의 효능

비타민B3 (니아신)의 효능 비타민B3는 니아신(Niacin)이라고 알려진 수용성 비타민 이다.이 용어는 니코틴산(nicotinic acid),니코틴아미드(nicotinamide)를 의미 하는데, 담배의 니코틴과는 구조가 전혀 다르다.니아신을 섭취할 수 있는 식품 중에는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커피 한잔에0.5mg이 들어있다. 연어(8.5mg), 참치(11.3mg), 소고기(3.1mg) 에 비하면 적다고도 볼 수 있지만 커피안에 존재하는것 만으로 감사할 일이라고 볼 수 있다.사람이 니아신이 부족할 경우에는 피부, 소화기계, 신경계를 침범하게 됩니다. 이런 니아신 부족 현상을 '페라그라 증상'이라고 말하는데 그 피해는 피부염, 설사, 치매, 사망으로 이어질 수 있다.치료되지 않는다면 펠라그라(페라그라)는 인..

에시악의 유래와 암치료 효능 및 유사품 실태

에시악의 유래와 암치료 효능 및 유사품 실태 에시악(Essiac)의 유래에시악은 캐나다의 간호사였던 르네 카씨(Renee Caisse, 1888~1978)에 의해 만들어진 항암치료제 이다. 에시악(Essiac)은 카씨(Caisse)의 이름을 스펠을 뒤로부터 쓴 것이다. 카씨여사는 에시악 제조비법을 1922년 그녀의 말기 유방암 환자를 전통적인 약초요법으로 완치시킨 원주민 치료사에 게서 전수받았다. 카씨 여사는 제조비법을 일반에게 공개하지 않았고 오로지 캐나다의 한 회사에게만 전수하였다. 캐나다 온타리오에 있는 카씨의 부레이스브리지(Bracebridge) 클리닉에서 그 동안 에시악으로 수천명의 암환자가 완치되었다. 케네디 미국 대통령의 주치의였던 브러쉬 박사는 10년간의 연구시험 후에 에시악의 항암치료 효..

증상별/암 2015.05.12

크롬(크로뮴)의 당뇨에 대한 효능

크롬(크로뮴)의 당뇨에 대한 효능 크롬(크로뮴)의 특성 크롬(chromium, Cr)은 미량 무기질로서 혈장 단백질과 결합하여 운반되며 신체 조직 전반에 분포되어 있다. 크롬은 지방대사에 필수적이며, 인슐린의 보조인자로 작용하여 포도당 대사의 항상성 유지에도 필요하다. 즉 인슐린의 활성을 높여 포도당이 세포 내로 들어가는 것을 도와 혈당이 안정적으로 유지될 수 있게 한다. 연구 조사에 의하면, 미국인 3명당 2병 정도는 혈중 크롬 부족으로 인해서 저혈당증이거나, 당뇨의 위험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정제된 흰 밀가루나 가공 조리된 음식의 과다섭취는 크롬 결핍증을 유발한다. 크롬은 아미노산의 대사산물인 피콜리네이트와 킬레이트로 결합한 형태인 chromium picolinate 형태일때 흡수율이 높다. 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