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3 글 목록

2015/03 4

노인의 필수영양소, 글루타치온(Glutathione)의 효능과 역할

노인의 필수영양소, 글루타치온(Glutathione)의 효능과 역할글루타치온(Glutathione)은 인체에 가장 많이 분포하는 아미노산으로 시스테인, 글루타민산, 글리신으로 부터 간에서 합성되는 단백질이며 뇌에 가장 쉽게 통과하며 두뇌연료로 쓰인다. 글루타치온의 효능o 글루타치온은 카르니틴과 마찬가지로 글루타티온은 아미노산이 아니며, 시스테인, 글루타민산, 글리신으로 구성된 Tri peptide이다. o 강력한 항산화제로서 간에서 생성되어 담즙과 함께 분비되어 활성산소 생성을 막는다. 혈액에서 직접 분비되어 적혈구와 백혈구의 기능을 유지해준다. o 탄수화물 대사에 필요하며 노화방지나 지방을 산화시키는 작용을 한다 o 활성산소 또는 프리래디칼(Free Radical)이라고 하는것의 형성을 억제하고 세포손..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에게 오메가3, 비타민D가 특효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에게 오메가3, 비타민D가 특효류마티스 관절염 예방에 오메가3 지방산, 적당량의 음주, 비타민D 등 3가지가 효과가 있다는 의견이 나왔다. 하지만 커피를 자주 복용하면 류마티스 관절염이 악화될 가능성이 있으며, 달맞이꽃 종자유, 녹색 홍합, 프로폴리스, 강황 등의 예방 효과는 아직 입증되지 않았다는 평가가 내려졌다. 부산 고신대 복음병원 류마티스내과 김근태 교수는 대한류마티스학회지 2월호에 발표한 ‘류마티스 질환에서의 식품과 민간요법’ 논문을 통해 이 같은 의견을 밝혔다. 이어 비타민D도 류마티스 관절염 예방에 도움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추정했다. 이미 미국에서는 약 3만 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한 연구를 통해 비타민 D 섭취가 적으면 류마티스 관절염 발생이 늘어난다는 결과가 나온 바 ..

비타민 B12의 결핍현상과 효능

비타민 B12의 결핍현상과 효능B12라고 명명되는것으로는 시아노코발라민(cyanocobalamin), 메틸코발라민(methylcobalamin), 5-디옥시아데노실코발아민(5-deoxyadenosylcobalamin)이 포함된다. 비타민 B12의 효능o 인지기능의 향상, 치매예방메틸코발라민(methylcobalamin)은 신경을 보호하는 탁월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메틸코발라민은 글루타메이트(glutamate), 산화 질소, 저혈당, 저산소증의 영향으로 뇌가 손상되는 것을 막을 수가 있기 때문이다. o 뇌졸중으로 부터 뇌신경 보호만일 매일 메틸코발라민을 복용한다면 갑자기 뇌졸중이 생겼을 때 저산소증으로부터 즉시 뇌 신경을 보호하 효능이 있는 것으로 믿어지고 있다. 실제로 일본의 연구자들에 의해서 메틸코발..

갱년기의 대표증상과 증상완화에 좋은 천연허브

갱년기의 대표증상과 증상완화에 좋은 천연허브 갱년기(Menopuase)의 증상o 얼굴홍조(안면홍조) (hot flashes), o 밤 취침중에 땀을 흘리는 현상(night sweats), o 숙면을 못해 잠을 자도 잔것 같지 않은 증세(poor sleep), o 과민반응과 성급함(irritability), o 신경과민(nervousness)o 집중력 부족(loss of concentration), o 여성 질의 기능퇴화(vaginal atrophy)o 여성 질의 건조(vaginal dryness), o 변덕스럽고 침울하면 까탈스러움(moodiness)o 다리의 통증(leg cramps), o 두통(headaches)o 많은양의 땀(profuse perspiration) 위에 열거한 내용이 여성들이 40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