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1 글 목록

2015/01 4

가바(GABA)의 스트레스, 우울증 억제 효능

가바(GABA)의 스트레스, 우울증 억제 효능 가바(GABA)란? 가바(GABA, Gamma Amino Butyric Acid)는 신체 내에서 만들어지는 아미노산이다. 뇌기능을 정상화시켜주는 두뇌의 신경 전달 물질로 주로 두뇌와 눈에서 발견된다.가바는 처방약 신경 안정제와 같은 작용을 하지만 중독성이 없는 안전한 천연물질 이다. 가바(GABA감마아미노부틸산, γ-Aminobutyric Acid)는 고혈압증, 당뇨병 등 생활 습관병을 예방하거나 개선하고, 불면증, 우울증 등의 정신 안정 작용과 비만 억제 작용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근래 화제가 되고 있는 기능성 물질이다.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동물뿐만 아니라 식물에도 널리 분포되어 있으며, 1950년에는 포유동물의 뇌 추출액에서 발견되기도 했다. ..

갱년기(menopause)의 폐경기증후군 증상과 대책

갱년기(menopause)의 폐경기증후군 증상과 대책여성이 폐경을 맞는 나이는 평균 51세이다. 10대에 초경을 시작해 여성의 몸은 주기적으로 생리를 하며 성호르몬의 영향을 받는다. 난소가 기능을 다하는 폐경이 되면 여성 호르몬이 줄어들면서 신체적, 정서적으로 급격한 변화를 겪게 되며, 비만, 심혈관질환, 만성질환, 골관절질환 등의 발병 위험 또한 커진다. 이렇듯 폐경은 중년 이후 여성의 건강과 삶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으며 평균 수명이 80세를 넘어선 지금, 폐경 후 여성의 건강관리가 필요한 기간은 30년 이상이다. o 우울, 불면증, 안면홍조, 발한, 금심 등폐경에 접어들면 난소의 배란 및 여성 호르몬 분비가 저하되기 시작해 월경 주기가 불규칙해지고, 안면홍조, 발한, 불면증, 전신통, 불안감, 초조..

포스파티딜세린(PS)의 파킨스병,ADHD, 치매(뇌기능) 치료효능

포스파티딜세린(PS)의 파킨스병,ADHD, 치매(뇌기능) 치료효능 포스파티딜세린 (PhosphatidylSerine)이란?포스파티딜세린은(PS)은 모든 세포막에 존재하는 인지질의 일종이며 뇌에 많이 존재하고 있으며 대부분이 신경세포의 막을 형성하고 있어 생명유지 활동을 위한 에너지 출납 , 신경전달물질의 방출, 시넵스활동의 활성화 등에 관여하고 있다. PS는 우리 인체 세포구성에 아주 필요한 성분으로 세포 내로 영양소를 나르고 또한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PS는 약 20년 동안 세포 배양 실험이나 임상 실험을 통해 노화에 의한 인식력 저하에 개선 효과가 있음이 밝혀진 상태이다.또한 단기 기억력, 집중력 , 학습능력이나 언어력을 높인다고 보고 되어 있으며 알츠하이머 , 파킨스씨 병에도 일..

프로폴리스(propolis)의 항암기능 및 효능

프로폴리스(propolis)의 항암기능 및 효능 프로폴리스 란?러시안 페니실린· 천연 페니실린이라고도 한다. 이러한 프로폴리스는 기원전 약 300년 이집트에서 사용했다는 기록이 있을 정도로 오래 전부터 인류가 화농방지제로서 사용해왔다. 최근에는 1965년 프랑스의 의사 레미 쇼방이 꿀벌의 몸에 박테리아가 없음을 연구하던 중 프로폴리스가 천연항생물질임을 알아냈다. 벌(Bee)를 의미하는 비프로폴리스로 (Bee Propolis)도 불리운다. 프로폴리스의 주요성분 및 작용프로폴리스(비프로폴리스)의 성분으로는 유기물과 미네랄(무기염류)이 가장 많으며 이와 함께 104종 정도의 성분이 들어 있다. 많은 성분 중에서 미네랄·비타민·아미노산·지방·유기산·플라보노이드 등은 세포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테르펜류 등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