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1 글 목록

2014/11 5

중년의 성인병 예방에 꼭 필요한 오메가-3

중년의 성인병 예방에 꼭 필요한 오메가-3 많은 전문가들에 의하면 오메가-3 지방산을 매일 섭취할 경우 심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으며 고지혈증 예방과 치료, 피로회복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알츠하이머, 암과 당뇨병, 그 외의 다양한 만성질환을 개선하는 데도 큰 도움을 준다. 즉 운동이 부족하고 불규칙하고 서구적인 식습관을 유지하고 있다면 오메가-3를 꾸준히 섭취함으로써 다양한 증진 효과를 도모해볼 수 있다. 현대인들은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포화지방 섭취가 많은 반면 필수 영양소인 오메가-3가 함유된 생선 섭취는 매우 부족하다. 불포화 지방산의 일종인 오메가-3는 인체의 뇌, 신경조직에 많이 분포돼 있으며 부족할 경우 각 조직의 기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보충..

호로파(fenugreek)의 특성과 효능 및 주의사항

호로파(fenugreek)의 특성과 효능 및 주의사항 호로파는 훼뉴그릭 (Fenugreek) 이라는 명칭으로 널리 불리고 있는 호로파 추출물은 고대로 부터 거담, 기침등에 사용되어온 천연 허브이다. 가축의 사료로 사용되는 콩과 식물로 clover와 비슷하게 생겼다. 호로파 씨는 대개 햇볕에 말려 약용한다. 씨에는 매우 적은 양의 정유가 들어 있으며 이 정유에는 약 40개의 성분, 즉 여러 종류의 알칼로이드, 단백질, 지방 등이 들어 있다. 성질이 따뜻하고 독이 없어 아프리카·중동·인도 등지에서는 옛부터 방광과 신장의 병을 치료하는 데에 이용했고 식은땀이 흐르거나 배가 찬 사람을 치료하는 데에도 이용해오고 있다. 오늘날은 몸 속의 혈당과 인슐린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에 효과가 있으며 체중조절에도 효과가 있는..

(銀)의 당뇨병에 대한 효능 및 특성

은(銀)의 당뇨병에 대한 효능 및 특성 세균을 죽이는 은의 신비한 능력. 은의 효능은 이렇다.은(銀)은 예로부터 병독(病毒)과 밀접한 관련을 갖고 있는 금속입니다.은수저로 음식을 저어보면 음식에 독이 들어 있을 경우 은수저가 까맣게 된다고 합니다.한방에서도 침술효과를 높이기 위해 은으로 침을 만들어 놓았다고 합니다.또한 고대 이집트에서는 상처부위에 은을 넓게 펼친 얇은 은박을 감쌌다고 합니다. 예로부터 상류층은 은(銀)을 금(金)과 함께 귀금속이나 장신구로 만들어 지니고 다녔으며, 현재도 금보다 상대적으로 싸면서 우리몸의 건강상태를 체크할 수 있는 용도로 인해 은반지나 은목걸이 등을 널리 애용하고 있습니다.신기하게도 이 은이란 금속은 지상의 거의 모든 단세포 병균을 죽일 수 있다는 게 실험으로 입증되고 ..

에시악의 유래와 암완치 사례(명현현상포함), 정품-유사품 구별법

에시악의 유래와 암완치 사례(명현현상포함), 정품-유사품 구별법 캐나다 온타리오에 있는 카씨의 부레이스브리지(Bracebridge) 클리닉에서 그 동안 에시악으로 수천명의 암환자가 완치되었습니다. 케네디 미국 대통령의 주치의였던 브러쉬 박사는 10년간의 연구 시험 후 에시악의 항암치료 효능을 공식 발표하였습니다. 에시악에 함유된 다음 네가지 약초는 그 각각의 성분이 모두 항암작용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1. 버독 (Burdock, Arctium lappa) 2.인디안 루바브 (Indian rhubarb, Rheum palmatum) 3. 소렐 (Sorrel) 4. 슬리퍼리 엘 (Slippery elm) 에시악의 유래에시악은 캐나다의 간호사였던 르네 카씨(Renee Caisse, 1888~1978)에 ..

증상별/암 2014.11.08

맥주효모의 암예방, 면역증가 등 다양한 효능

맥주효모의 암예방, 면역증가 등 다양한 효능맥주효모는 맥아를 익혀 만든 맥즙을 발효시킨 것으로 바로 이 맥주효모에는 우리가 일상에서 쉽게 섭취하지 못하는 영양분이 많이 들어 있다. 맥주효모의 구성성분은 단백질50%, 비타민10가지, 미네랄30%, 식물섬유핵산 등이다. Brewer's yeast (맥주효모)는 양질의 단백질 공급원으로서 50%가 넘는 양질의 단백질로 구성되어있고 그 효능은 다양하다. 특히 맥주효모에 풍부한 비타민B와 각종 미네랄은 노화방지와 피로회복, 탈모방지에 효과적 이다. 또한 맥주효모가 장내 유익균인 비피더스균을 활성화하므로 변비에도 좋다. 여성들에게 좋은 점은 피부미용 효능인데. 맥주로 적신 화장 솜을 피부 트러블이 난 자리에 5분정도 올려놓은 후 세안하면 진정효과를 볼 수 있다. ..

증상별/암 2014.1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