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7 글 목록

2014/07 6

효모베타글루칸의 면역강화 및 암세포 증식억제 효능

효모베타글루칸의 면역강화 및 암세포 증식억제 효능 베타글루칸(beta Glucan)이란 다당류의 일종으로 면역증강작용을 가지고 있으며 효모의 세포벽, 버섯류, 곡류 등에 존재하는 일종의 식이섬유인데 면역력강화와 암세포 증식 및 재발억제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 다당류의 일종인 베타글루칸(β-Glucan)은 인간의 정상적인 세포조직의 면역기능을 활성화시켜 암세포의 증식과 재발을 억제하고 면역세포의 기능을 활발하게 하는 인터루킨(interleukin), 인터페론(interferon)의 생성을 촉진시킨다. 활성 베타글루칸은 암세포가 있는 체내로 들어가 사이토카인(Cytokine)을 생산 시킴으로써 면역 세포인 T세포와 B세포의 활동을 지원하여 세포조직의 면역기능을 활성화 시켜준다. ​베타글루칸은 암세포를 직..

호쏜(산사나무)의 효능

호쏜(산사나무)의 효능호쏜(hawthorn)은 정상적인 심장의 기능과 혈압을 유지시킨다고 알려져 있는데 이는 프로시아니딘(procyanidins)이라는 산화방지 성분에 기인한다. 호쏜(Hawthorn)은 산사나무로 알려졌고 심장근육을 강화시켜주고, 정상화 시켜주는 기능이 있으며, 불규칙적인 심장박동, 고혈압 등에 적용될 수 있는 천연허브입니다. 산지에서 자라는 호쏜은 산사나무이며, 아가위나무라고도 한다. 호쏜베리는 산사나무의 열매로서 한방에서는 열매를 산사자(山査子)라고 하며 건위제, 소화제, 정장제로 사용한다.??민간에서는 고기를 많이 먹은 다음 소화제로 쓴다. 호쏜(hawthorn)은 항산화작용이 강한 식물로, 꽃봉오리와 열매에 항산화제 성분인 OPC (Oligomeric Proanthocyanidi..

증상별/심장병 2014.07.23

맥주효모(Brewer's Yeast)의 효능

맥주효모(Brewer's Yeast)의 효능 맥주효모는 맥주발효 과정중에 얻을수 있는 효모로써. 맥주효모는 단백질, 핵산성분, 탄수화물, 미네랄, 비타민류를 많이 포함하고 맥주제조 후의 잉여효모는 건조효모제의 형태로 보건제로 이용하고 있다.맥주효모(Brewer's yeast)는 양질의 단백질 공급원으로서 50%가 넘는 양질의 단백질로 구성되어있고 그 효능은 다양하다.맥주효모의 효능 최근 TV를 통해 이미 잘 알려진 효모의 효능으로 잘 알려진 것이 바로 면역력 증강과 암예방, 노화방지이다. 맥주효모에 포함된 미네랄 가운데 약 40%의 칼륨, 이것은 주로 나트륨의 배출을 촉진시켜 몸의 염분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기능이 있고 고혈압 등 생활습관병의 예방에 중요한 영양소로 되어 있고 뼈나 이의 성분인 칼슘이나 마..

건강상식 2014.07.17

초유의 다양한 효능

초유의 다양한 효능초유(colostrum)에는 갓 태어난 동물의 새끼가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성장인자와 면역인자가 자연적으로 혼합되어 있어, 어린이들에게는 필수적입니다. 나아가서, 질병에 대항하고 손상된 조직을 치유하도록 우리 몸에서 생성되는 성장 및 면역인자들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서 점점 그 생산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어른들도 이 초유를 섭취함으로써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초유(콜로스트륨)는 위장 환경을 치유하고 향상시킴으로써, 여러 가지 위장장애 증상을 개선시키기도 합니다. 이에 따라, 초유는 전체적으로 건강을 향상시키는 면역인자와 성장인자를 얻을 수 있는 100% 자연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초유의 효능 o 뼈를 강화시켜 어린이 키성장에 도움 초유에는 항생물질이 함유되어 있..

효모 베타글루칸의 효능

효모 베타글루칸의 효능요즘 방송에서 효모베타글루칸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효모베타글루칸이란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최고의 성분이기 때문이다.​면역력이 떨어지면 각종 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고 면역력이 올라가면 이와 반대로 질병들을 고칠 수 있다는 점 때문이다.​ 다당류의 일종으로 면역증강작용을 가지고 있으며 효모의 세포벽, 버섯류, 곡류 등에 존재하고 있다. 인간 정상 세포의 면역기능을 활성화시켜 암세포의 증식과 재발을 억제하고 혈당과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며 지질대사를 개선하여 체지방 형성과 축적을 억제한다. 면역증강작용을 가지고 있는 베타글루칸은 포도당 중합체로서 포도당 단위체가 1, 3위치에 β-글리코시드 결합을 기본 구조로 가지고 있으며, 포도당이 결합되는 위치에 따라 구조 및 물리..

가시오갈피(Siberian Ginseng)의 당뇨와 피로 억제효능

가시오갈피(Siberian Ginseng)의 당뇨와 피로 억제효능 가시오갈피(Siberian Ginseng)는 중국에서는 약 2000년전부터 刺五加(자오가)라는 명칭으로 약용에 이용되기 시작한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시오갈피(가시오가피)는 한국 인삼과 같은 과에 속하지만 활성 성분은 크게 다르다고 합니다. 시베리안 인삼(Siberian ginseng)이라고도 하는 가시오갈의 활성 성분은 리그난계의 화합물인데 이에 비해 한국인삼은 사포닌계의 화합물인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세계에서 통용되고 있는 신학명 아칸토파낙스(Acanthopanax)는 그리스어의 Acanta(가시가 있다)의 의미와 Panax(인삼 속명)의 합성어입니다.가시오갈피의 속명 아칸토파낙스 중에서 아칸토는 '가시나무'를 파낙스(pa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