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6 글 목록

2014/06 4

블랙코호시(Black Cohosh)의 갱년기 치료효능

블랙코호시(Black Cohosh)의 갱년기 치료효능 블랙코호시 (Black cohosh)라는 식물은 서방에서 여러 갱년기 장애를 극복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약초 중에 가장 잘 알려진 것으로 갱년기 증후군을 치료하고 예방하는 좋은 천연 약초이다. 여성들은 나이가 듦에 따라 여성호르몬의 밸런스가 맞지 않게 되고 이로 인해서, 밤에 땀을 많이 흘린다거나 몸이 뜨겁거나 하게 되는데 이러한 많은 증상들은 호르몬 밸런스의 부 조화로 인해서 오는 갱년기 증상으로 볼 수 있는데 블랙코호시라는 약초가 이런 증상을 완화 해주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 갱년기의 원인과 증상난소의 내분비기능의 감퇴나 폐절이 주된 원인이며, 또한 각종의 내분비선, 특히 뇌하수체전엽 ·갑상선 ·부신 또는 췌장 등의 기능장애로 그들 상호간의 ..

엘-테아닌(L-Theanine)의 특성과 효능

엘-테아닌(L-Theanine)의 특성과 효능테아닌(L-Theanine)은 백색의 분말로서 냄새가 없고 약간 달고 특이한 맛을 가지고 있으며, 주요성분은 어린 녹차 잎에 함유되어 있는 천연 수용성 아미노산입니다. 테아닌은 신경을 안정시키는 효능을 가진 건강식품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테아닌은 1949년 일본 학자에 의해 발견되었고 일본에서는 1964년부터 식품첨가물로 인정되었습니다. 지금은 전 세계에서 신경안정물질 등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L-Theanine은 녹차 특유의 아미노산, 음지에서 피어나는 어린 잎에 유일하게 미량 존재하며 희소성분으로 녹차의 심신안정효과와 커피보다 카페인이 들어있지만 흥분되지 않고 안정되는 이유도 테아닌 효능입니다. 테아닌(L-Theainine)은 신경계의 생체항상성에 영향..

라스베리(raspberry)의 체중감소 효능

라스베리(raspberry)의 체중감소 효능라스베리는 북구에서 북미를 원산지로 하는 나무딸기의 일종으로 낙엽성의 관목, 다수의 소핵과가 딸기와 같이 과상(果床)의 주위에 밀생한 과실은 집합과로 성숙하면 과상에서 쉽게 떨어지는 점에서 블랙베리(blackberry)와 구별된다. 과실에는 빨강, 황, 흑색의 것이 있고, 생식 외에 잼, 주스, 시럽 담금 등으로 가공된다. 현재 북미에서 체지방 제거, 체중감량 최고의 제품 라스베리 키톤미국과 캐나다에서 TV에서 닥터 OZ에 의해 소개되어 선풍적인 인기리에 시판되고 있는 라스베리 키톤은 체지방 분해와 체중감소(weight off)에 탁월한 효능이 입증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체중감소에 대한 노력에 큰 희망이 되고있다. 연구결과 라스베리 키톤(raspberry keto..

약용식물(Herb) 2014.06.13

베타글루칸의 면역강화, 항암,비만억제 효능

베타글루칸의 면역강화, 항암,비만억제 효능 다당류의 일종으로 면역증강작용을 가지고 있으며 효모의 세포벽, 버섯류, 곡류 등에 존재하고 있다. 인간 정상 세포의 면역기능을 활성화시켜 암세포의 증식과 재발을 억제하고 혈당과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며 지질대사를 개선하여 체지방 형성과 축적을 억제한다. 면역증강작용을 가지고 있는 베타글루칸은 포도당 중합체로서 포도당 단위체가 1, 3위치에 β-글리코시드 결합을 기본 구조로 가지고 있으며, 포도당이 결합되는 위치에 따라 구조 및 물리 화학적 성질이 다르다. 효능o 면역력 증강o 암세포의 증식과 재발을 억제o 혈당과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 o 지질대사를 개선하여 체지방 형성과 축적을 억제하여 비만 효과 구입처 :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