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4 글 목록

2014/04 6

"아세틸-L-카르니틴" 의 치매, 기억력 감퇴 예방 효능

"아세틸-L-카르니틴"의 치매, 기억력감퇴 예방 효능아세틸 엘 카르니틴 (Acetyl-L-Carnitine)은 L-Carnitine(엘 카르니틴)을 아세틸화 (Acetylated)한 성분으로 아미노산의 일종인 영양보충제 성분이다. 두성분 다 인체에 필요한 아미노산의 일종 인데 [아세틸 L-카르니틴]은 [L-카르니틴]보다 뇌세포 침투율이 월등히 높아서 뇌혈관벽 이나 뇌세포막의 통과율이 더 우수함이 입증되었다. 즉 뇌세포막의 통과율이 우수 하다는것은 뇌세포에 강력한 항산화 성분을 전달하여 뇌신경 손상을 막아주어 치매 (알츠하이머)나 파킨슨씨 병을 예방 또는 개선 해 주는것이 실험쥐 를 통해서 밝혀졌다. 따라서 일반 L-카르니틴은 채식주의자, 체지방연소, 활력증강제 로 운동선수 들 필수영양소 인데 아세틸 L-..

클로브(clove) 오일의 효능

클로브(clove) 오일의 효능한방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아로마 식물인 클로브(cloves)가 가장 강력한 항산화 활성을 나타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클로브 오일은 꽃봉오리를 증류법으로 처리해서 얻는데, 그 중 주성분은 60-90%를 차지하는 유제놀(eugenol)로서 살균제와 마취제로서의 기능을 지닌다. 구강청정제와 치통완화제의 주요성분으로 사용되며, 그 외에도 현미경 렌즈 세척제, 구충제, 치약 연마제, 비누, 향수, 머릿기름 등에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 클로브 오일은 뛰어난 항산화 기능을 지니고 있다. 항산화도를 측정하는 ORAC (oxygen Radical Absorption Capacity) 지수가 당근은 100ml 당 210, 오렌지는 750, 블루베리는 2,400 인데 반해 클로브 오일..

블루베리, 파킨슨병 치료에 도움

블루베리, 파킨슨병 치료에 도움블루베리(Blueberry)가 파킨슨병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과거 연구결과에 의하면 블루베리가 당뇨병과 심장마비 발병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난 바 있는 바 캐나다 메모리얼대학 연구팀이 밝힌 초파리를 대상으로 한 연구결과에 의하면 블루베리가 파킨슨병과 기타 다른 신경퇴행성질환 치료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에서만 약 50만명이 파킨슨병을 앓고 있으며 매 년 약 5만명 가량이 새로이 파킨슨병 진단을 받는 바 현재까지는 정확한 파킨슨병 발병의 원인은 규명되지 않고 있다. 하지만 이전 연구에 의하면 알파-시누클린(alpha-synuclein) 이라는 유전자가 파킨슨병 발병에 중요한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난 바 있다..

마카(maca)의 효능

마카(maca)의 효능 해발 4000m에서 자생하는 ‘마카’ 우리나라의 산삼이나 인삼같이 페루인에게 마카는 자양 강장과 피로 회복을 위한 친숙한 식물로 알려졌다. 마카의 뿌리는 감자와 모양이 비슷하며, 알맹이 또한 감자와 비슷하다. 그리고 감자 정도밖에 자라지 못하는 불모의 안데스 고원에서 자생하는 식물이다.또 알칼로이드, 안토시아닌, 사포닌, 테르페 노이드, 덱스트린 등 활성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됐다. 특히 생식기관을 활성화시켜 주는 아미노산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남성의 경우 발기부전을, 여성의 경우 불임증과 갱년기 장애를 낫게 하는 등 성 호르몬 증진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식물성 호르몬 제품 인기 중년 여성들의 건강은 ‘호르몬 관리’라고 할 만큼 많은 질병이 호르몬의 급격한 변화로 인..

홀리바질(Holy Basil)의 효능

홀리바질(Holy Basil)의 효능인도 및 열대아시아가 원산지이며 학명은 Ocimum sanctum이라 하고, 일명 Sacred basil (영명) 이라고도 한다.키는 60cm쯤 자라는 관목 같은 다년초로서 가지를 잘 치며 밑쪽은 늙으면 목질화한다. 포기 전체에서 정향 같은 강한 향기가 나므로 힌두교에서는 성스러운 향초(香草)로 숭앙한다. 바질의 효능o 두뇌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두통개선, 졸림을 방지한다.o 자양. 강장기능과 에너지를 증가시켜준다.o 신경, 간장, 위, 신장의 활동을 촉진하며, 벌레 물릴데의 살균작용을 한다.o 소화불량 개선에 도움이 되고, 지성피부인 사람에게 피부미용으로도 좋다. 구입처 :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비웰) o 정신적 피로를 해소하고 불면증, 스트..

달맞이꽃 종자유의 아토피에 대한 효능

달맞이꽃 종자유의 아토피에 대한 효능 달맞이꽃 종자유(Evening Primrose Oil) 달맞이 꽃은 북미지방의 인디언이 1000년 전부터 진해, 진통약으로 내복하고 외상에는 외용약으로 사용해왔었다. 달맞이꽃 종자유는 필수지방산 오메가-6인 GLA(감마리놀렌산)의 천연원료이다. 이러한 필수 지방산을 이용하여 우리의 몸에서는 여러 종류의 강력한 호르몬물질(Prostaglandin)을 만들게 되는데 이 물질은 염증과 통증을 완화시키는 작용을 하게 되어 염증과 연관된 질병들의 증상을 호전시켜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세포성장과 세포재생, 피부질환, 월경주기, 혈압과 같은 기능들을 규칙적으로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아토피 피부염 환자의 혈액내에 감마 리놀레닉 산(GLA)이라는 필수 지방산이 부족하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