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3 글 목록

2014/03 4

칠엽수(horse chestnut)의 하지정맥류에 대한 효능

칠엽수(horse chestnut)의 하지정맥류에 대한 효능 마로니에라고 불리우는 칠엽수씨 추출물(Horse chestnut seed extract) 은 유럽에서 만성정맥부전증(CVI)에 넓게 사용되고 있으며, 다리가 부풀어 오르거나 정맥이 확장되며 통중과 피부궤양을 동반하는 경우가 그경우에 해당됩니다. 만성정맥부전증(Chronic Venous Insufficiency) 이란 중증만성질환을 의미하며 부종, 피부변화 또는 피부궤양을 일으키는 정맥기능이상을 일컷는 말이다. 울퉁불퉁하게 튀어나온 정맥 혈관으로 쉽게 구분할 수 있는 하지정맥류는 주변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질환입니다. 미국의 경우에는 남자는 약 여섯명중 한명, 여자는 네명중 한명이 걸려있는정도니까요. 몸의 모든 정맥에서 발생할 수 있지만, 대부분..

약용식물(Herb) 2014.03.24

오레가노(oregano) 오일의 수많은 효능

오레가노(oregano) 오일의 수많은 효능 오레가노(oregano) 잎이나 꽃을 낮은 온도에서 삶아서 기름을 얻는데 가장 중요한 성분이 카바크롤(Carvacrol)라는 성분이며 이 성분의 함량에 의해서 약효가 좌우됩니다. 오레가노는 지중해지역에서 자라는 것을 가장 약효가 좋은 것으로 여기며 같은 씨앗을 집 뒤뜰에 심는다고 같은 약효가 나는 것이 아닙니다. 어떤 오일에는 몸에 이롭지 못한 Thymol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경우가 있는데 제품을 선택할 경우에 Thymol 성분이 없고 가장 중요한 성분인 카바크롤(Carvacrol) 성분의 함량이 높은 제품으로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레가노 오일은 인간에게 알려진 가장 강력한 대체 항생 물질로써 오레가노라는 식물에서 빼낸 기름으로 인체에 유..

퀘세틴(quercetin)의 항산,노화방지,항염효능

퀘세틴(quercetin)의 항산,노화방지,항염효능 퀘세틴(케르세틴,Quercetin)은 식물에서 발견되는 바이오플라보노이드의 일종으로 항염증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이것은 알러지로 유발된 만성비염과, 피부 알러지, 음식에 대한 과민 반응성 설사의 치료에 도움을 준다. 또한 기름진 육류에 포함된 불포화 지방산의 산화를 막는 항산화 구실을 하고 혈액 점도를 낮춰 피를 맑게 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양을 줄여주며 노화방지 효과가 있다. 케르세틴(Quercetin)은 쉽게 흡수가 않되는데 천연 단백질 분해효소인 부로메라인과 같이 섭취하면 흡수율을 높일 수 있다. 브로메라인(Bromelain)은 항염증 작용을 함으로 케르세틴의 효과를 강화시켜 준다. 주요효능o 건강에 해로운 환경오염 물질과 흡연으로부터 폐를 보호o ..

북미 최고인기 다이어트 제품인 PGX의 효능

북미 최고인기 다이어트 제품인 PGX의 효능 PGX (PolyGlycoplex)는 토론토 대학의 Dr. Jenkins팀이 발견한 슈퍼 식이섬유로서 캐나다 정부에서 인정한 GMP 대상을 받은 제품입니다. 대상을 받은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다이어트 관련제품으로 그 안전성이 100%이며 아울러 혈당과 나쁜 콜레스테롤을 조절하는 기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PGX를 개발한 곳에서는 이것의 제조를 캐나다의 2개 회사에게만 제조권을 주어 다른곳에서는 PGX를 만들수 없게 하여 제품에 대한효능과 성능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요 효능으로는o 식사의 혈당지수(Glycemic index)를 최대 50%까지 낮추어 줍니다.o 혈당 레벨의 균형과 조절기능을 가지며 나쁜 콜레스테롤 를 저하시켜주며o 건강한 체중 저하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