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2 글 목록

2014/02 5

아연(zinc)의 주요 효능

아연(zinc)의 주요 효능 아연은 많은 효소 조직들의 기본 요소로서 인슐린의 구성성분이며 핵산, 지질, 탄수화물, 단백질의 대사에 중요한 역활을 수행합니다. 성장과 상처치료, 재생기관들의 적절한 발달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주요 효능o 생식기관의 정상적인 기능 발휘에 필요, 정액속에 아연(zinc)농도가 수태능이 있는 남성과 불임 남성간 정자의 질과 연관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불임인 남성들과 흡연을 하는 남성들이 이 같이 아연 결핍에 의해 생성된 유리기에 의해 유발되는 산화적 손상에 취약한 것으로 나타났다. o 폐렴을 예방 : 혈중 아연 농도가 정상인 고령자들이 폐렴 발병율이 낮을 뿐 아니라 항생제를 새로 처방받는 일이 덜 했으며 폐렴 증상 지속기간 역시 짧고 항생제를 사용하는 날 수 역시 적으며 사..

녹용의 성분과 효능

녹용의 성분과 효능녹용은 보약의 대명사로 사슴의 뿔을 말합니다.사슴의 뿔은 2달 간 자라며 나중에 뼈처럼 단단해져서 떨어지게 되는데 이것을 가리켜 녹각(낙각)이라고 부릅니다.녹용은 성질이 따뜻하고 독이 없으며 허한 것을 보하는 효능이 우수합니다. 녹용의 성분o 판토크린(Pantocrine) : 비타민, 미네랄, 효소, 아미노산을 포함하는 Organic compounds 합성체이며 고농도의 호르몬과 같은 물질로서 조직 재생 과정을 강화해주며 신장과 간, 뇌로 가는 산소의 전달에 필수 요소임. o 프로테오글리칸(Proteoglycans) : 연골조직과 신경티슈, 세포막의 일부분인 복합단백질 연결구조로서 사슴뿔의 성장을 빠르게 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o 아미노산(Amino acids) : b녹용의 50%를..

블랙코호시(black cohosh)의 갱년기 증상완화 효능

블랙코호시(black cohosh)의 갱년기 증상완화 효능 갱년기의 원인과 증상난소의 내분비기능의 감퇴나 폐절이 주된 원인이며, 또한 각종의 내분비선, 특히 뇌하수체전엽 ·갑상선 ·부신 또는 췌장 등의 기능장애로 그들 상호간의 평형실조를 가져오고, 끝내는 내분비장기를 지배하는 자율신경 계통에 영향을 끼쳐 교감신경 또는 부교감신경에 긴장을 초래하기 때문이라고 여겨지고 있다. 증세에는 국부적 증세와 전신증세가 있다. 국부적인 증세로는 내외성기의 위축이 주증세이다. 외성기인 대·소음순은 지방의 소실로 위축되고, 음모는 무색이 된다. 내성기에서는 질벽이 평평해지고 질강은 좁아지는데, 때로는 질염 때문에 질강이 유착된다. 자궁은 근섬유의 위축으로 전체적으로 쪼그라들며, 경관 및 내자궁구는 매우 좁아져서 때로는 폐..

비타민 B12, 아토피 피부염 가려움증 완화

비타민 B12, 아토피 피부염 가려움증 완화 비타민 B12가 아토피 피부염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아토피 피부염은 심한 가려움증이 동반되며 만성적으로 재발하는 피부 질환으로 치료가 매우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대증적인 치료 외에 뚜렷한 치료법이 없어 완치가 어렵기 때문에 만성적인 환자들에게 심리적, 신체적 고통을 준다. 치료 방법 중 가장 흔히 사용되는 것이 스테로이드 연고인데, 이는 장기간 사용 시 다양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그런데 최근 연구에서 비타민 B12의 항염작용이 밝혀지면서 이를 이용한 아토피 피부염 치료법이 대안으로 제시되어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중앙대학교병원 피부과 김범준 교수는 최근 ‘아토피 피부염 환자의 가려움증을 완화하는 비타민 B12의 효능’에 관..

당귀의 혈압강화 및 폐경기증후군 치료효능

당귀의 혈압강화 및 폐경기증후군 치료효능 당귀(Dong Quai)마땅히 돌아오기를 바란다는 뜻으로 '당귀(當歸)'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전한다. 이는 중국의 옛 풍습에 부인들이 싸움터에 나가는 남편의 품속에 당귀를 넣어 준 것에서 유래하는데 전쟁터에서 기력이 다했을 때 당귀를 먹으면 다시 기운이 회복되어 돌아올 수 있다고 믿었기 때문이다. 일설에는 이 약을 먹으면 기혈이 다시 제자리로 돌아온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한다. 대한약전에 나오는 당귀의 약성은 '특이한 냄새가 나고 맛은 약간 쓰면서 달다'고 되어 있으나, 이는 중국당귀와 왜당귀에서만 느낄 수 있다. 참당귀는 단맛은 나지 않고 약간 쓴맛만 난다. 당귀(Dong Quai)의 효능 o 보혈작용 : 당귀의 효능은 피가 부족할 때 피를 생성해 주는 보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