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12 글 목록

2013/12 4

구기자(Goji berry)의 효능

구기자(Goji berry)의 효능구기자(goji)는 일반적으로는“행복한 열매 (HappyBerry)”로 불리우며 히말리아 산중, 그리고 몽고와의 국경 산악지역인 중국 서북부 닝시아성과 신장성, 내목고 산악지역 그 험악하고 거친 토양에서 자라는 장과(奬果)류 (딸기과) 과일 입니다. 구기자 (Goji)는 티벳 사람들과 중국사람 그리고 몽고인들에게 수 천년 동안사랑과 존경을 받아온 열매입니다. 구기자는 중국 전통 한약 처방에 사용되어 왔으며 전세계 유명한 과학자들과 대학에서 계속 연구 되고 있습니다. 구기자(Goji)는 그 천연적으로 생산된 중요한 성분들을 내포하고 있는데 예를 들면 다당류와 폴리페놀류들이 있습니다. Goji에 들어 있는 다당류를 열거하면 LBGP 1, 2, 3, 4, 5 종류가 있습니다...

가시오갈피(가시오가피)의 효능

가시오갈피(가시오가피)의 효능 인삼보다 좋다는 약용식물로 알려져 있으며, 예로부터 관절염, 고혈압, 신경쇠약, 당뇨에 뛰어난 약효로 알려져있다. 가시오갈피(Siberian Ginseng)에 대하여가시오갈피(Siberian Ginseng)는 중국에서는 약 2000년전부터 刺五加(자오가)라는 명칭으로 약용에 이용되기 시작한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960년경 구소련에서 구소련명 에레우테로콕스가 사람의 인내력, 저항력을 증강하고 작업능률 향상과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아내었는데, 이 연구개발의 결과는 1968년 구소련과학아카데미로부터 극동지구의 새로운 약초 에레우테로콕스로서 발표되었으며 당시 시베리아 아무르강 유역에서 자생하는 이 약목의 학명은 Eleutherococcus senticosus였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 알츠하이머. 치매 질환 예방 효과

오메가-3 지방산, 알츠하이머. 치매 질환 예방 효과혈관-뇌 장벽은 혈액내 해로운 물질로부터 뇌를 보호하지만 약물이 뇌에 도달하는 것도 차단하는 바 스웨덴 캐롤린스카 연구소 연구팀이 '내과학회지'에 밝힌 연구결과에 의하면 오메가-3 지방산 보충제가 알츠하이머질환자에서 뇌를 통과할 수 있어 알츠하이머성 치매 질환 표지자와 염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결과 다른 다가불포화지방산과 함께 오메가-3 지방산을 병행 사용시 소화를 통해 이 같은 지방산이 중추신경계 내 축척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른 신경질환들중 일부가 중추신경계 특이 지방산을 변형시킬 수 있는 바 알즈하이머질환자들은 정상적으로 DHA 라는 오메가-3 지방산이 저하되어 있다. 이전 연구에 의하면 오메가-3-지방산이 알츠하이머 질..

스피루리나(spirulina)의 효능

스피루리나(spirulina)의 효능 O 스피루리나 란? 스피루리나는 생김새가 용수철 모양으로 "꼬였다."(SPIRAL)라는 라틴어의 어원이다.스피루리나는 식물성,동물성,해조류,박테리아의 4가지 생명체의 성격을 띤 플랑크톤류의 길이 0.3~0.5mm, 폭0.005~0.008mm의 청색 미세남조류(Micro Blue Green Algae)의 원핵다세포 미생물로서 멕시코와 아프리카 등지에서 자생한 16세기 아즈텍인,마야인들의 주식이었다. 바닷물보다 6~7배 더 짠 염호와 섭씨 40도의 고온과 수온이온 농도 pH 9~11의 강알칼리성 환경에서만 잘자라는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 스피루리나는 인체의 생명유지에 필요한 5대영양 49가지 영양소에는 2~3만여가지의 고른 영양원소가 함축되어 있을뿐 아니라 인체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