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칼립투스(Eucalyptus) 오일의 효능과 사용법

증상별

유칼립투스(Eucalyptus) 오일의 효능과 사용법

비웰 2015. 9. 22. 22:22

유칼립투스(Eucalyptus) 오일의 효능과 사용법

유칼립투스(eucalyptus) 오일은 감기 예방 및 살균, 항균, 진통  경감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차가운 성질을 갖고 있기 때문에 급성, 만성 열감기 등에도 도움이 됩니다.



해열을 위해 사용할 때는 세면대 가득 부은 기준으로 유칼립투스 4방울 정도를 떨어뜨려서 잘 섞어줍니다. 


그 후에 수건이나 손수건을 이용해서 적신 후 습포 정도의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보통 사용하실 때는 아로마램프를 이용해서 발향하시면 공기 중의 바이러스 살균에 도움이 되어 감기 예방에도 좋구요.


만일 급성 감기라면.. 뜨거운 물을 담은 라면 볼에 오일 3~4방울 떨어뜨려 눈을 감고 증기를 코로 흡입하면 목감기, 코감기 증세를 빨리 낫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구입처 :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비웰)



효능

o 지성피부에 좋고 에너지를 증가하고 정신 기능을 자극하며 늘어짐을 방지하는 효과.

지성피부 해소, 머릿니, 종기, 여드름에 효과적.

o 고농도로 사용할 경우 반드시 희석해서 사용

o 고혈압, 간질 환자는 사용을 금함


사용법

아로마 요법으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호호바 오일, 포도씨, 올리브나 아모든 오일등과 같은 캐리어 오일과 함께 꼭 희석하여 사용하여야 합니다.

아로마 오일 사용법

1. 아로마 램프 확산법 : 아로마 램프에 미지근한 물을 담고 에센셜 오일을 2~3방울 떨어뜨려 티캔들로 가열하여 1시간정도 사용합니다.

2. 건식 흡입법 : 수건이나 티슈에 2~3방울의 정유를 떨어뜨려 향을 맡거나 잘 때 머리근처에 놓아 사용합니다.

3. 목욕법 : 욕조에 물을 받고 입욕하기 직전 에센셜 오일 4~5방울 정도 떨어뜨린 후 향을 맡으며 10~15 분간 입욕합니다.

4. 족욕/수욕 : 대야에 따뜻한 물을 받고 그 위에 에센셜 오일 3~4방울 정도 떨어뜨린 후 손이나 발등을 10~15분정도 담가주면 됩니다. (이 때에는 손과 발을 부드럽게 마사지해 주어도 좋습니다.)

5. 마사지법 : 순식물성 오일(캐리어오일)에 1~3%가량 에센셜 오일을 희석하여 사용합니다.

(얼굴용은 정유의 비율이 1~2%, 바디용은 2~3%, 강한 효과를 위한 국소용은 3~5%정도 희석)

6. 습포 : 따뜻한 물 1리터정도에 정유4~8방울을 섞은 후 수건이나 가재로 적셔 통증이 있는 부위에 대어주면 됩니다.

7. 스프레이 : 방향 및 탈취에는 정제수나 알콜에 1~3%내외로 혼합하여 사용합니다.

8. 스팀다리미 : 물과 함께 스팀다리미에 2~5방울의 에센셜 오일을 희석해서 사용합니다.

9. 가습기 : 가습기의 물통에 물과 함께 2~5방울의 에센셜 오일을 혼합하여 사용합니다. 매일 세척를 해주tu야 합니다.

10. 좌훈 및 훈증 : 훈증기의 가열판에 물을 담아 에센셜오일과 허브를 혼합하여 훈증합니다.

11. 소금마사지 : 미용소금 또는 미분 정제염에 에센셜 오일 1~3% 정도를 혼합하여 마사지나 족욕, 목욕 등에 사용합니다.


주의사항

항상 희석시켜서 사용하시고 원액사용은 금합니다.

아이들이 못만지게 하시기 바랍니다.

임산부나 수유자는 사용전에 의사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눈과의 접촉은 금합니다.

같은 종류의 아로마 오일을 3개월 이상 사용할 경우 그 오일에 대해 과민반응등을 일으킬 위험이 있으므로 다른 오일로 바꿔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