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디다질염 치료에 좋은 건강식품

건강상식

칸디다질염 치료에 좋은 건강식품

비웰 2015. 4. 4. 02:33

칸디다질염 치료에 좋은 건강식품

질염은 질 분비물냄새작열감소양감성교통배뇨통 등의 증상을 특징으로 하는 질의 감염 또는 염증 상태를 말한다

칸디다성 질염의 가장 흔한 원인균은 칸디다 알비칸스(candida albicans)로 85~90%를 차지하고그 외 다른 종의 칸디다도 질염 증상을 나타낼 수 있으며 이 경우에 치료에 내성을 보이는 경향이 있다


20~50%의 무증상 여성에의 질 및 외음부에서도 칸디다균이 발견이 된다그리고 가임기 여성의 50~75%에서 적어도 한 번은 앓는다트리코모나스 질염 등과는 다르게 성 매개 질환은 아니다.


칸디다(Candida)라는 곰팡이에 의한 염증으로 이런 곰팡이균은 건강한 여성의 질 내에서 서식하고 있으며구강장에도 상재하는 균이다문제는 균의 숫자다른 균과의 숫자적인 균형이 깨어져 지나치게 증식할 경우 염증을 일으키게 된다.

항생제피임약과 같은 약물의 장기 복용에 의한 경우 또는 임신당뇨비만에 의해서도 칸디다곰팡이가 지나치게 증식해서 감염을 일으킬 수 있다.


구입처 :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비웰)

사진설명 : 항곰팡이 제품으로 칸디다에 효과적인 천연 제품으로 제품은 7가지 천연 칸디다 파이터(Candida fighters)로 구성된 제품입니다.


칸디다 질염은 생리 중이나 생리 끝에 통풍이 잘 안되고 습기가 많이 생겨 곰팡이 균이 발생해 생길 수 있으며임산부나 당뇨환자피임약을 자주 사용하는 여성은 특히 조심해야 한다.


칸디다 질염의 증상

주요 증상으로는 비지나 두부 또는 치즈 같은 냉(하얗고 끈적한 냉)이 늘어나고 몹시 가려우며 성교통이 있을 수도 있다특히 임신부에게 많이 생기는데호르몬 변화에 따른 것으로 보고 있다.

냉검사를 해서 균을 배양시켜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남편과 함께 치료를 받아야 반복 감염을 막을 수 있으나몸의 상태에 따라 재발이 잘되는 편이다.


남성은 성접촉으로 전염되어 귀두염요도염방광염등을 일으킬 수 있고 칸디다질염 호나자의 남편 중 10%에서 발생하고 포경이 있으면 더 위험하다.

여성은 잠복기가 불명확해서 성기에 심한 가려움증을 호소하고 진한 냉이 보여도 악취는 없는 것이 보통이다외음부와 사타구니 주변으로 붉은 반점을 형성하고 주변부에 수포 또는 농포가 나타난다성관계시 불쾌감이 있을 수 있고 배뇨곤란을 느끼기도 한다.이런 증상은 주로 월경 직전에 악화되는데 호르몬 변화로 인한 칸디다 곰팡이 즉식 때문이다.

-하얀 비지와 같은 분비물

-질통증성교통외음부의 따가움과 자극

-배뇨시 통증

-외음순 및 외음부 피부의 부종과 홍반


칸디다 질염의 원인

질내 또는 외음부에 진균들의 증식으로 발생하며 가장 흔한 원인균은 칸디다 알비칸스로 알려져 있다.

임신당뇨병 등의 경우에 잘 나타나며 장기간의 항생제 사용은 유산균과 정상 질 세균의 농도를 낮춤으로써 진균의 과성장이 일어납니다또한 만성질환 등으로 면역상태가 약화된 경우에도 발생한다.

칸디다균은 주로 대변구강내질 접착부위 등 주로 습한 부위에서 발견되는데 소화기계통이 질감염의 주된 근원이다.

정상인의 20~30%에서 칸디다균이 구강 내에서도 생존하므로 성생활의 방법에 따라 구강으로부터 질내로 감염될 수도 있으며 대퇴부 내측의 남자 성기의 피부음핵 등이 원인이 되기도 한다.

 

칸디다 질염의 발생 원인

o 임신 당뇨 피임약이나 항생제의 복용

o 스테로이드제의 장기복용

o 통풍 안 되는 밀착된 옷

o 여름 장마철 후덥찌근 할 때

o 겨울에 피곤하면서 웅크러 들고 꼭 끼는 옷 입을 때

o 목욕탕 갔다 와서 또는 잦은 뒷물

o 감기몸살 후 , 생리직전 또는 직후 등의 경우

 

칸디다 질염 치료에 좋은 건강식품

O 프로폴리스 (또는 비프로폴리스, Bee Propolis)

프로폴리스는 벌에 의해서 주로 포플러나 침엽수류꽃봉오리에서 얻어지는 진물질로써 페니실린보다 1000배나 강한 부작용없는 천연항생물질이다.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자신의 생존과 번식을 위해 여러 식물에서 뽑아낸 수지(樹脂)와 같은 물질에 자신의 침과 효소 등을 섞어서 만든 물질로성분으로는 유기물과 미네랄(무기염류)이 가장 많은데미네랄·비타민·아미노산·지방·유기산·플라보노이드 등은 세포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테르펜류 등은 항암 작용을 한다.

주요한 효능으로는 항염·항산화·면역증강 등이 있다.


주요효능 

칸디다 질염등 항균 기능 

o 면역력 증진 및 각종 병원균 차단

o 항생,항균,페니실린의 1000배효과

o 감기,기침,독감,천식,알러지,비염기관지

  염편도선,구강염,아토피성피부계양 및 위

  장병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구입처 :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비웰) 

사진설명 : 세계최고 품질의 브라질산 그린비프로폴리스(프로폴리스 함량이 70%이상인 고농축천연제품) 


벌들이 프로폴리스로 벌집의 표면을 감싸주기 때문에 벌집은 절대로 썩는 일이 없다.

이같은 뛰어난 항균효과를 가진 자연물질을 옛부터 약리효과를 인정받아 대체의학으로 사용해 왔으며 현대에 들어서 더 많은 연구와 응용을 통해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으며만병통치라 불리울수있는 자연건강식품들 중에 백미이다. 


O 오레가노 오일 (Oregano oil)

오레가노 오일은 인간에게 알려진 가장 강력한 대체 항생 물질로써 오레가노라는 식물에서 빼낸 기름으로 인체에 유해하지 않으면서도 여러 가지의 유익을 가져다 주는 아주 좋은 식물 기름입니다.


주요효능

칸디다 질염 방지, 여성질환을 방지 

대상포진, 백선, 여드름, 피부염, 화상, 벌레 물린곳, 비듬,
o 두통, 생리통, 불면증, 기름진 음식으로 인한 소화불량에 도움

o 류마티즘의 통증과 쑤시는 근육에 효과적

o 면역을 강화하고 소화를 돕고 회충을 죽이고 변비와 감기몸살의 예방과 치료에 사용
o 뾰루지
 목이나 
입이 헐었을 때, 귀앓이, 후두염에 효과
o 손톱, 발톱 무좀제거
. 발다닥 티눈, 사마귀 제거


구입처 :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비웰) 

사진설명 : 캐나다산 오레가노 오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