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의 성인병 예방에 꼭 필요한 오메가-3

성분별/오메가 3

중년의 성인병 예방에 꼭 필요한 오메가-3

비웰 2014. 11. 30. 03:59

년의 성인병 예방에 꼭 필요한 오메가-3


많은 전문가들에 의하면 오메가-3 지방산을 매일 섭취할 경우 심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으며 고지혈증 예방과 치료, 피로회복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알츠하이머, 암과 당뇨병, 그 외의 다양한 만성질환을 개선하는 데도 큰 도움을 준다. 

즉 운동이 부족하고 불규칙하고 서구적인 식습관을 유지하고 있다면 오메가-3를 꾸준히 섭취함으로써 다양한 증진 효과를 도모해볼 수 있다.

 

현대인들은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포화지방 섭취가 많은 반면 필수 영양소인 오메가-3가 함유된 생선 섭취는 매우 부족하다.

 

불포화 지방산의 일종인 오메가-3는 인체의 뇌, 신경조직에 많이 분포돼 있으며 부족할 경우 각 조직의 기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보충해주는 것이 좋다.

 

구입처 : www.bwhealth.net (캐나다 건강식품 비웰)

사진설명 : 캐나다 북쪽에서 잡은 물개로 부터 추출한 최고의 캐나다산 오메가-3


불규칙한 식습관과 기름진 음식 섭취가 많은 현대인들의 혈행 개선 및 혈중 중성지방 수치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오메가3는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오로지 음식으로 섭취해야 한다고 알려지면서 좀 더 편하게 오메가3를 섭취할 수 있도록 한 제품들이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다.

 

오메가3는 가공 방법이나 주원료 등에 따라 매우 세분화돼 있고 용량과 1일 섭취량도 각각 다르다. 최근에는 각 연령대에 적합한 제형의 제품이 출시되고 있기 때문에 표시사항과 설명서를 잘 확인하고 자신의 건강상태를 꼼꼼히 따져 적합한 제품을 골라야 한다.

 

식약처가 권장하는 오메가-3의 하루 섭취량은 건강한 일반 성인의 경우 500-2000mg(2-4정)이다

 

이는 매 끼니때마다 생선을 섭취해야 채워질 수 있는 양으로 꾸준히 섭취할 경우 혈중 중성지질 개선·혈행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