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커런트(Black currant)의 다양한 효능

약용식물(Herb)/블루베리/블랙커런트

블랙커런트(Black currant)의 다양한 효능

비웰 2014. 8. 6. 04:27

블랙커런트(Black currant)의 효능

블랙 커런트(Black Currant)는 유럽 및 중앙아시아가 원산지인 니그룸(R. Nigrum)이다붉은 커런트와 검은 커런트 모두 즙이 많고 신맛이 강해 유럽에서는 잼이나 주스 또는 젤리를 만들어 먹는다.

 

또한 블랙커런트는 발효시키기도 하며 약용정제로 만들기도 한다.

커런트에는 비타민C가 특히 많이 들어 있고 칼슘철 등도 많이 들어 있다.

커런트(Currant)라는 말은 씨 없는 작은 건포도를 가리킬 때도 있다.


 

블랙커런트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비타민 A,C를 포함한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시력 보호에 도움을 주고 혈액을 맑게 하며노화방지당뇨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리놀렌산이 함유되어 있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인체 골격을 이루는 기본물질인 미네랄마그네슘칼륨 등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구입처 :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비웰)

 

죽기 전에 꼭 먹어야 할 세계 음식 재료 1001에도 선정 된 블랙커런트는 오렌지보다 비타민 C를 약 4배 가량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안토시아닌 성분과 폴리페놀 성분이 블루베리보다 1.5배 가량 높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블랙커런트는 칼륨마그네슘칼슘비타민B, 비타민c와 미량미네랄유기인산폴리페놀이 일반 과실보다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베리중에 왕이라고 불린다.

특히 모유를 먹이는 어머니가 블랙커런트 종자유를 먹으면 아이의 아토피성 피부염을 감소시킨다는 연구보고도 있다.

블랙커런트는 현재 슈퍼푸드의 대명사인 블루베리를 제치고 베리의 왕으로 불리며 인기를 얻고 있다

 

안토시아닌폴리페놀비타민등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눈 건강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전해졌기 때문이다.

눈 건강 전문연구기관인 미국 비전스마트센터의 연구결과 블랙커런트에만 존재하는 안토시아인 성분인 델피니드루티노시드와 시아니신루티노시드’ 등 2가지 성분의 안토시아닌은 눈과 뇌 등 머리부분까지 작용하는 것으로 밝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