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브(clove) 오일의 효능

약용식물(Herb)/클로브(Clove)

클로브(clove) 오일의 효능

비웰 2014. 4. 22. 00:33

클로브(clove) 오일의 효능

한방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아로마 식물인 클로브(cloves)가 가장 강력한 항산화 활성을 나타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클로브 오일은 꽃봉오리를 증류법으로 처리해서 얻는데, 그 중 주성분은 60-90%를 차지하는 유제놀(eugenol)로서 살균제와 마취제로서의 기능을 지닌다.

 

구강청정제와 치통완화제의 주요성분으로 사용되며, 그 외에도 현미경 렌즈 세척제, 구충제, 치약 연마제, 비누, 향수, 머릿기름 등에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

 

클로브 오일은 뛰어난 항산화 기능을 지니고 있다.


항산화도를 측정하는 ORAC (oxygen Radical Absorption Capacity) 지수가 당근은 100ml 당 210, 오렌지는 750, 블루베리는 2,400 인데 반해 클로브 오일 한 방울은 무려 10,786,875 에 달한다.

 

이 글에 따르면 오렌지를 열 두개씩 먹고 있느니 물 1컵에 클로브 오일 한 방울을 넣어서 마시도록 권하고 있다.

 

클로브 오일 냄새을 맡으면 다들 ‘아, 치과냄새’ 한다.



구입처 :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비웰)

 

사실 클로브 오일은 집에서 구강청정제로 사용하시면 좋다. 

물 한 컵에 클로브 한 방울과 페퍼민트 한 방울, 꿀 1숟갈을 섞어서 사용하시면 향이 더 좋아진다.

 

클로브는 최근들어 전 세계적으로 각광받는 건강식으로 손꼽히고 있는 지중해식 식생활에서 예로부터 빠지지 않고 사용되는 향신료로 자리매김되어 왔던 식물이다.

 

효능

o 따뜻하고, 매운듯한 향이 힘을 실어 주며 심신을 정화시켜 주며 기분을 좋게 가질수 있도록  도와주는 무색의 

   옅은 노란색 액체이다.

o 차로 음용하여 소화기능을 보조하였고, 피부에는 저 긴장성 근육과 다중경화증 근육의 치료에 마사지 용으로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