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맞이꽃 종자유의 아토피에 대한 효능

약용식물(Herb)/달맞이꽃

달맞이꽃 종자유의 아토피에 대한 효능

비웰 2014. 4. 2. 03:34

달맞이꽃 종자유의 아토피에 대한 효능

 

달맞이꽃 종자유(Evening Primrose Oil) 
 

달맞이 꽃은 북미지방의 인디언이 1000년 전부터 진해, 진통약으로 내복하고 외상에는 외용약으로 사용해왔었다.



달맞이꽃 종자유는 필수지방산 오메가-6인 GLA(감마리놀렌산)의 천연원료이다. 이러한 필수 지방산을 이용하여 우리의 몸에서는 여러 종류의 강력한 호르몬물질(Prostaglandin)을 만들게 되는데 이 물질은 염증과 통증을 완화시키는 작용을 하게 되어 염증과 연관된 질병들의 증상을 호전시켜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세포성장과 세포재생, 피부질환, 월경주기, 혈압과 같은 기능들을 규칙적으로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아토피 피부염 환자의 혈액내에 감마 리놀레닉 산(GLA)이라는 필수 지방산이 부족하다는 것이 밝혀져 달맞이 꽃의 씨에서 이 물질을 추출해 이용되고 있다. 


GLA를 보충해 줌으로써 부작용이 거의 없고 증상의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입처 :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비웰)

 

효능 (감마리롤렌산의 효능) 
1. 혈액순환 장애개선, 
2. 신체기능 및 체력증진, 
3. 체내 염증 반응 유발 물질 저해
4. 항염증 효과등으로 대별할 수 있다. 

5. 콜레스테롤 및 아토피성 피부 개선에도움, 즉, 감마-리롤렌산은 모유에도 들어있어 모유수유

   를 하지 않는 아이들에게 아토피성 피부염이 다발하는 이유 중에 하나가 바로 감마리롤렌산

   (GLA)의 부족이다. 

6. 월경전후 증후군, 생리, 월경불순등, 여성호르몬 조절기능

7. 당뇨 및 비만에 유용한 영양제 이다. 


즉, 어머니 뱃속에서부터의 신체의 정상적인 리듬을 되찾아주는 효능을 볼 수 있다. 또한 30대 중반 여성부터~ 폐경기 어머니들이 드시면 피부도 고와지고, 신체의 생력이 되살아나며, 남성도 복용해도 좋다.(여성 섭취량의 반)

달맞이꽃에는 어머니의 모유에 들어있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자연상태에서는 달맞이꽃 종자에만 있다고 하여 새로운 대체 건강 약품으로(건강식품) 인기를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