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크티쓸(milk thistle)의 손상된 간기능 회복 효능

약용식물(Herb)/밀크티쓸

밀크티쓸(milk thistle)의 손상된 간기능 회복 효능

비웰 2014. 1. 17. 09:13

밀크티쓸(milk thistle)의 손상된 간기능 회복 효능

 

밀크티쓸(엉겅퀴,Milk Thistle)은 고대 로마시대부터 자연건강식품, 특히 간 기능 강화제로 쓰여 왔다.

 

오늘날 많은 연구자들의 연구 결과 엉겅퀴 안에 있는 실리마린(Sylimarin)이라는 활성물질이 간염전염이나 장기간 알코올복용으로 인해 약해진 간, 지방간, 독소로 인해 훼손된 간등 모든 손상된 간 기능을 회복하는데 효능이 있다는 것이 입증되었다.


실리마린은 강력한 해독성분으로 손상된 간 기능을 회복시켜줄 뿐만 아니라 간의 발전소역할을 하여 새로운 간세포를 생성하는 역할까지 한다. 또한 간세포 기능 향상을 위해 처방약을 복용하는 사람들에게도 밀크티쓸 복용을 강력히 권하고 있다. 

 

헬스 캐나다의 자연건강식품부에서 밀크티쓸을 간 기능 보호제로 공식 인정하였다.


 밀크티쓸은 주요 활동 성분인 실리마린 80% 이상은 되어야 표준화된 추출물이라 할수있다.


 구입처 : www.bwhealth.net (캐나다 건강식품 비웰)

  

부작용 보고는 없으나 위의 거북함이나 가스가 생기는 경우는 복용량을 줄인다. 

 

국내에서도 2003년 3월 23일 서울대병원 가정의학과 유태우 교수및 14명의 전문 의료진이 연구한 건강식품의 효능에 관하여 발표한 바에 의하면 밀크티쓸 의 주성분인 (실리마린) 이라는 성분이 간질환 에 효능탁월입증 (A)급 판정을 받았습니다 

 

1970 년대에 유럽에서 의학 역사에 길이 남을 만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실수로 독버섯을 먹고 죽어가던 60명의 환자들이 마리아 엉겅퀴 에서 추출해낸 실리마린 성분을 투여 받고 60명 모두가 기적적으로 살아난 것입니다.

 

이러한 놀랄 만한 치료효과 후에 마리아 엉겅퀴는 간장의 파괴를 예방하고 간장의 기능을 증진시키며 새로운 간세포의 성장을 촉진 하여 생약제를 이용한 최고의 간 치료제로 현재 전 세계적으로 이용이 되고 있습니다.

 

 밀크티쓸의 효능

- 유해한 독소를 차단하여 간세포를 보호하거나 간 세포의 독소를 제거를 강력한 항산화작용 
- 간세포의 성장, 손상된 간세포의 재생촉진을 도움
- 알코올에 의한 간경화나 전염성 간염치료
- 끽연, 유독가스, 독성물질에 오염되거나 노출되어 손상된 간 등의 해독
- 간의 문제로 인한 피부질환치료
- 알러지가 심한 경우
- 지방이 많은 음식의 소화를 도움
- 수유기 여성들에게 모유를 풍부하게 함.
- 항암제와 같은 화학물질 치료나 처방약의 과다 복용으로 인한 간의 
독성을 해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