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항암 치료제인 에시악(essiac)의 유래와 효능

증상별/암

기적의 항암 치료제인 에시악(essiac)의 유래와 효능

비웰 2013. 11. 27. 09:15

기적의 항암 치료제인 에시악(essiac)의 유래와 효능


에시악(essiac)은  캐나다나 미국 양쪽 다 자유롭게 판매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캐나다 온타리오에 있는 본 회사 제품만은 캐나다  보건복지부의 엄격한 감독하에 생산되고 암환자에게 판매를 승인 받고 있는 유일한 제품입니다. 

 

에시악의 기적의 효과 때문에 일부 국가에서 에시악 유사품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캐나다에서 만든 정품을 보면 뒤에 "에시악은 캐나다에서만 제조됩니다"라는 영문의 글씨가 선명하게 인쇄되어 있습니다.

 

정품은 NPN 넘버가 Essiac 상표이름 밑 박스안에 써져 있어야 합니다.

 

또한 정품은 모든 내용이 영어와 불어로 동시에 인쇄되어 있습니다.

즉,NPN넘버가 없거나, 미국에서 판매되거나, 캐나다에서 매장없이 인터넷 만을 통해 판매되거나, 영어로만 인쇄되어 있는것은 즉, 캐나다 정부에서 인정하지 않은 유사품입니다. 

 

즉 카씨 여사는 제조비법을 일반에게 공개하지 않았고 오로지 캐나다의 한 회사에게만 전수하였습니다. 

 에시악은 캐나다의 간호사였던 르네 카씨(Renee Caisse, 1888~1978)에 의해 만들어진 항암치료제 입니다. 에시악(Essiac)은 카씨(Caisse)의 이름을 스펠을 뒤로부터 쓴 것입니다. 


카씨여사는 에시악 제조비법을 1922년 그녀의 말기 유방암 환자를 전통적인 약초요법으로 완치시킨 원주민 치료사에 게서 전수받았습니다.  

캐나다 온타리오에 있는 카씨의 부레이스브리지(Bracebridge) 클리닉에서 그 동안 에시악으로 수천명의 암환자가 완치되었습니다. 


구입처 :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비웰)


케네디 미국 대통령의 주치의였던 브러쉬 박사는 10년간의 연구 시험 후에 에시악의 항암치료 효능을 공식 발표하였습니다.

 

에시악에 함유된 다음 네가지 약초는 그 각각의 성분이 모두 항암작용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1. 버독 (Burdock, Arctium lappa)

2. 인디안 루바브 (Indian rhubarb, Rheum palmatum)

 3. 소렐 (Sorrel)

 4. 슬리퍼리 엘 (Slippery elm)  

 

에시악의 다양한 효능  

 

동맥벽과 심장과 신장, 간에 과도하게 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한다.  

당분과 지방을 에너지로 전환시켜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한다.

소화기관과 전신의 기생충을 박멸한다.

알미늄, 납, 수은중독을 중화시킨다.

근유과 기관, 세포조직을 강하고 튼튼하게 한다.

뼈와 관절, 인대, 폐, 세포막을 강하고, 유연하고, 스트레스로 인한 손상을 받

   지 않도록 함.

뇌와 신경조직을 보호하고 강하게 한다.

세포조직의 수분흡수를 촉진한다.

지방과 림프, 골수,  방광, 소화관에 쌓인 독소를 제거한다.

장과 소화관에서 산을 중화하고 독소를 흡수한다.

점액을 녹이고 내보내 호흡기관을 깨끗이 한다.

지방성 독소를 수용성으로 전환시켜 신장에서 쉽게 배출할 수 있도록 하여 간

   의 해독작용 부담을 덜어준다.

간의 레시틴 생산을 돕는다. 레시틴은 신경섬유에 들어있는 백색 지질로 뇌신

  경 다발의 일부이다.

세포에 쌓인 중금속을 제거하여 (특히 관절주위) 염증과 경직을 줄인다.

인슐린의 효능을 높여 췌장과 비장의 기능을 높인다.

피를 맑게 한다.

적혈구 생산을 높이고 적혈구의 기능을 유지한다.

세포조직의 산소수치를 증가시켜 신체의 산소활용능력을 높인다.

체내의 소듐과 포타슘의 균형을 유지시켜 세포내부와 외부의 체액을 조절한다. 이 방법으로  세포에 영양소가 

   공급되고, 또한 세포를 정화시킨다. 

- 칼슘과 수산염포타슘을 소변에 용해되는 형태로 만들어서 해롭지 않도록 전환시킨다.

신장에 전달되는 옥살산의 양을 조절하여 요로와 신장, 담낭에 결석이 생기지 않도록 한다.

뇌에 독소가 들어가는 것을 막는다.

방사선과 엑스레이로부터 신체를 보호한다.

통증을 완화하고 식욕을 높인다. 건강한 느낌과 더 많은 에너지를 만든다.

부상부위를 재생하여 상처의 치유속도를 높인다.

흉선에서 면역체계의 방어를 하느 T세포와 림프구의 항체생산을 높인다.

- 암과 종양의 발생단계에서 파괴하거나 저지한다.

- 자유산화기로부터 세포를 보호한다.

  

 역사적 배경
 에시악(Essiac®)은 우엉뿌리, 애기수영, 느릅나무 속껍질 및 대황 등이 들어 있는 믹스 허브이다. 에시악의 원래의 제조법은 1920년대에 캐나다의 르네 카시(Rene Caisse (1888-1978))라고 하는 간호사에 의해 개발되었다("Essiac"의 철자는 그의 이름 Caisse를 거꾸로 쓴 것이라고 전해진다.). 

 

이 제조법은 원래 북미 원주민 부족인 오지브와족의 전통 제조법으로, 카시는 1920년대에서 1930년대에 걸쳐 수많은 암 환자에게 이것을 먹게 하거나 주사를 놓음으로써 이를 적용하였다. 원래 제조법에 필요한 정확한 재료와 그 양은 비밀로 남아 있다.


 캐나다 정부 및 공청회에서 1930년대에 실시한 조사에서는 에시악®이 암 치료에 효과가 있는지에 대해서 정확한 결론을 내리지 못했다. 논란이 이는 가운데 1942년 카시는 자신의 클리닉 문을 닫았다. 

1950년대에 카시는 에시악®의 샘플을 의사인 찰스 브루쉬 박사(Dr. Charles Brusch)에게 보냈다. 찰스 브루쉬 박사는 메사추세츠 주의 캠브리지에 있는 Brusch Medical Center의 창립자이다. 브루쉬 박사는 에시악®을 환자에게 사용하였다(부루쉬 박사가 에시악의 비밀 제조법을 알고 있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일부에 의하면 50년대에 사용된 제조법에는 몇 가지 약재가 더 추가되었는데, 대표적으로 blessed thistle , 붉은 토끼풀, 다시마 및 물냉이 등이 추가되었다.


 1970년대에 Memorial Sloan-Kettering Cancer Center의 연구실에서 카시에게 받은 에시악®샘플을 쥐에게 실험하였다. 이 연구는 공식적으로 발표되지는 않았으나 실험 결과에 대해서는 논란이 일었으며, 일부에서는 효과가 없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다른 쪽(부루쉬 박사도 이쪽에 속한다.)에서는 큰 효과를 보았다고 주장하고 있다. 

제조법 그대로 실시되지 않았다는 문제점이 나중에 제기되었다. Memorial Sloan-Kettering과 미국 국립암센터에서 제조법을 알려달라고 하였으나 카시는 결국 제조법 알리기를 거절하였다.


 1970년대 카시는 Resperin Corporation Ltd.에서 에시악에 대해 사람 대상의 연구에 협조하겠다는 합의와 함께 제조법을 제공하였다. 연구가 시작되기는 하였으나 제조법이 불완전하다는 의문과 완성도 낮은 연구 등으로 중도에 중단되었으며 결국 마무리되지 않았다. Essiac®이라는 이름을 소유하고 있었던 Resperin Corporation Ltd.는 결국 Essiac Products Ltd.에 Essiac®이라는 상품명에 대한 권리를 이전하고 에시악의 제조법을 팔고 난 후 회사 문을 닫았다. Essiac Products Ltd.는 현재 Essiac®International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과학적인 증거는 없지만, Essiac® 및 에시악 유사 상품(재료가 유사하다.)은 환자들, 그 중에서도 특히 암 환자들에게 많이 팔리고 있다. 


2000년에 실시된 조사에 따르면 캐나다의 유방암 여성 중 거의 15%가 Essiac®을 사용하고 있었다. 신뢰성있는 과학적인 연구 결과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HIV와 당뇨병 환자, 면역능력을 강화하기를 원하는 건강한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점차 Essiac®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미국과 유럽, 호주에는 40개가 넘는 에시악 유사 상품이 있다. Flor-Essence®에는 원래의 네 가지 약재(우엉뿌리, 애기수영, 느릅나무, 대황)와 나중에 제조법에 추가된 “증강제” blessed thistle , 붉은 토끼풀, 다시마 및 물냉이가 들어간다. 

Virginias Herbal E-Tonic™은 원래의 네 가지 약재와 함께 에키나시아와 블랙월넛이 들어간다. 다른 유사 상품들의 제조법에도 추가적인 재료들이 들어가며 대표적으로 cat's claw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