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퀴드철분(liquid iron)의 특성과 효능

미네날/망간 철분 은

리퀴드철분(liquid iron)의 특성과 효능

비웰 2009. 9. 19. 05:24

액체철분(liquid iron)의 특성과 효능

o 치아 착색 주의

철분제의 종류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 중에서 액체로 된 철분제의 경우에는 치아를 검게 착색시키기 때문에 빨대를 사용하여 복용하면 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 사람에 따라 예민한 사람의 경우에는 액체 철분제에서 비릿한 맛을 느끼기도 하므로, 물, 과일 주스 등에 타서 마시면 이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칫솔질도 평소보다 꼼꼼하게 해주는 주의가 필요하고, 착색된 치아는 베이킹 소다나 과산화수소 등을 이용하여 양치하면 착색된 치아를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o 철분제로 인한 위장 장애 주의

철분은 위장 장애를 일으켜 속쓰림이나 울렁거림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철분은 흡수를 돕기 위해 공복에 복용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위장장애 부작용이 심한 경우에는 의사와 상의하여 약의 용량을 나누어 복용하거나 음식물과 함께 복용해야 합니다.


o 검은색 변은 자연적인 현상

철분제는 치아만 검게 착색시키는 것이 아니라 대변도 검게 만듭니다. 이전에 철분제를 복용하지 않았던 사람들은 이에 깜짝 놀라는 경우가 있는데, 흑색 변은 철분제 복용 시 흔히 일어나는 현상이므로 놀랄 필요는 없습니다.


o 오렌지 주스, 비타민 C는 철분 흡수를 도와줌

철분이 많이 함유된 음식과 약을 복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철분제재가 잘 흡수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비타민 C는 철분이 잘 흡수되도록 돕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철분제 복용 시에 함께 복용하면 효과를 더욱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o 홍차, 녹차 등은 철분 흡수를 방해

홍차와 녹차에 들어있는 탄닌은 철분이 흡수되는 것을 방해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므로 철분제를 복용할 때는 가능하면 홍차와 녹차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이를 끊기 힘들다면 최소한 철분제를 복용하는 시간과 가능하면 시간차를 벌려 1~2시간 벌려 마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o 많은 물을 마셔야 변비를 예방

철분제를 복용하면 변비에 걸리기 쉽습니다. 특히 임산부의 경우에는 임신 자체의 변비와 더불어 철분제로 인한 변비까지 오기 때문에 더욱 괴롭습니다. 그러므로 철분제를 복용할 때에는 의식적으로라도 물을 많이 마셔야 변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위에 부담을 주지 않는 액체 철분이기 때문에 속이 않 좋아서 캡슐이나 타블렛으로된 철분을 먹기에 힘들었던 임산부에게는 아주 적합합니다.


액체 철분+비타민 프로라딕스(Floradix) 250 ml (Floradix Formula)

제조회사 : Flora (Canada)

 임신을 준비 중이신 분, 임신 중이신 분, 모유수유를 하시는 분, 남성, 성장기 어린이 등 모든 사람에게 필요한 철분을 천연 철분과 비타민으로 보충해 줍니다.


 본제품은 천연의 식물과 과일, 허니에서 추출한 액체 철분과 비타민 제품입니다.

철분은 필수 영양소 입니다. Floradix는 흡수가 쉬운 철분과 비타민 B2, B6, B12, 엽산(Folic Acid) 등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Floradix Iron Formula 는 다양한 허브, 과일, 특별히 배양된 이스트, kelp(다시마의 일종), wheat germ, 로즈힙 등을 원료로 한 유기농 철분 보충제 입니다. 


 www.bwhealth.net (캐나다 건강식품 몰)

 성분 (10ml 당)

Iron .............................................. 10mg

Vitamin B1 ....................................2.5mg

Vitamin B2 ................................... 4.0mg

Vitamin B6 .....................................2.0mg

Vitamin B12 ..................................7.5mcg

 

복용

사용 전에 병을 잘 흔들어서 드시고, 개봉 후에는 냉장 보관해주세요

함께 들어있는 컵의 1/2은 2teaspoonful=10ml=7.5mg iron 과 같습니다.

유아; 2살 이하는 의사와 상의 후 복용

2-4살 : 어른의 1/5을 복용

5-9살 : 어른의 1/4을 복용

10-14살 :어른의 1/2을 복용

성인; 하루 두번, 아침, 저녁 식전에 10ml.

 

o 철분이 잘 흡수되도록 하기 위해서는 공복시 즉, 식사하기 1-2시간전에 철분제를 복용

o 항생제의 종류 중 tetracycline계 항생제를 복용할 때에는 철분제를 복용하기 3시간 전에 복용하거나 혹은 복용 후 2시간 후에 복용해야 합니다. 이를 잘 모를 때에는 현재 복용 중인 약에 대해 의사에게 설명하고 철분제 복용 시간을 조절해야 합니다.

출처 : www.bwhealth.net (캐나다 건강식품 몰)

'미네날 > 망간 철분 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액상 철분제(Floradix)의 효능  (0) 2020.09.17
철분의 필요성과 액상 철분제(Floradix)의 특성  (0) 2013.06.25
철분(Iron)의 역할과 효능  (0) 2009.09.19
철분(Iron)의 효능  (0) 2009.08.19
망간의 효능  (0) 2009.0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