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분(Iron)의 역할과 효능

미네날/망간 철분 은

철분(Iron)의 역할과 효능

비웰 2009. 9. 19. 00:05

철분(Iron)의 역할과 효능

o 만성적인 포진 감염이나, 칸디다질염 증세를 가지고 있는 사람도 마찬가지로 철분 결핍증에 시달릴 수 있다.

o 조직 내에 철분이 과량 축적되어 나타나는 질병(매우 드물긴 하지만)은 혈색소증이며, 피부색이 검게 된다든지, 간경화, 당뇨, 심장병을 유발할 수 있다.

o 철분은 폐를 통해서 들어온 산소를 세포까지 전달해 주는 헤모글로빈 생성에 필수적이다.

o 철분은 혈액 내에 존재하는 미네랄 중 그 양이 가장 많다. 

o 철분은 많은 효소들의 필수적 성분이 되며, 아동의 성장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끼친다. 질병에 대항할 저항력을 길러준다.

o 철분은 적혈구(red blood cell) 헤모글로빈의 주성분으로, 산소를 폐에서 신체조직으로 운반하고, 신체조직에서 생성된 이산화탄소를 청소하는 역할.

o 피부를 생성하고 시각과 후각, 미각을 조절하며, 면역력을 강화하고 영양분(에너지)를 공급하는 역할

o 인간의 생명을 유지하고 건강한 외모를 만드는 필수성분.

o 임산부는 태아에게 더 많은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해야 하므로 철분의 다량 섭취가 절대적으로 필요.

 

o 비타민C는 철분의 섭취를 도와주므로 비타민C의 충분한 공급을 함께 염두에 둬야 한다.


주의점 

o 과량의 아연과 비타민 E는 철분 흡수를 방해한다.

o 운동을 격렬히 하여 땀을 흘리는 사람은 철분을 보충해 주는 것이 좋다.

o 박테리아에 감염된 사람은 철분제를 복용하지 않아야 한다. (박테리아의 상장에 필요한 철분을 제공해주는 결과를 초래하기 때문이다.)

o 철분이 결핍되면 머리카락이 갈라지고, 손톱이 약해지며, 탈모라든지 피로, 현기증, 빈혈이 올 수있다.


철분복합 100정 / 제조회사 : Now Foods (USA)

성분 

Vitamin C .....................................................................50 mg

Folate .........................................................................200 mg

Vitamin B12 ..............................................................  50 mcg

Iron...............................................................................27 mg

Dong quai  ................................................................ 100 mg

Red Raspberry  ......................................................... 100 mg

복용 : 성인 : 하루 1정씩 복용 (만일 의사의 처방약을 드시는 분은 2시간전에 복용)

주의사항 : 6세 이하의 아이들에게 철분의 다량섭취는 위험하오니 아이들 손에 닿지 않게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www.bwhealth.net (캐나다 건강식품쇼핑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