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형성에 필요한 글루타민(glutamine)의 기능

성분별/글루타민

근육형성에 필요한 글루타민(glutamine)의 기능

비웰 2009. 8. 26. 02:55

근육형성에 필요한 글루타민(glutamine)의 기능

글루타민은 인체에 가장 많이 분포하는 아미노산이다. 뇌에 가장 쉽게 통과하며 두뇌연료로 쓰인다.

뇌에서 글루타민산으로 전환되며 이는 뇌기능에 필수적이다. 적절한 뇌 기능과 두뇌활동을 위하여 GABA를 증가시킨다.

 

출처 : www.bwhealth.net (캐나다 건강식품 쇼핑몰)

인체의 산-알카리 균형을 유지시키며, DNA와 RNA 합성에 사용된다. 두뇌활동과 소화기관을 건강하게 유지시킨다. 아미노산이 분해될 때 질소가 유리되며, 이는 암모니아가 되어 독성을 나타내고, 특히 뇌 조직에 유해하다. 암모니아는 간에서 요소로 합성되거나, 글루타민산과 결합하여 글루타민이 된다. 이 과정은 근육

이나 뇌에서 암모니아 제거한다.


글루타민은 근육에서 많이 분포하며 골격근 형성시 구성성분이 된다. 스트레스나 질병이 있으면 근육의 글루타민은 3배 이상 혈액으로 빠져나간다. 따라서 글루타민은 근육형성에 도움을 주며 근육 내 노폐물을 제거하여 질병을 예방 해준다.


자가 면역질환, 알코올 중독 치료, 당분에 대한 탐닉성, 정신 분열증, 발기부전, 피로, 전간, 소화성 궤양치료에 매우 중요하며, 알코올 중독 치료 시에는 글루타민산 보다 글루타민이 훨씬 효과적이다.


글루타민은 선택적 필수아미노산으로 불리며, 근육 내 유리 아미노산의 약 60%를 차지

글루타민 수치가 감소하면 근육 이화작용이 증가하며. 혈장 글루타민 수치가 떨어지면 극도의 피로감


효능

근육형성, 근육 손실방지, 면역기능, 피로회복에 효과


L-글루타민 (L-Glutamine) 500 mg 60정 (근육형성)

용량 : 500mg, 60 Capsules / 제조회사 : Natural Factors (Canada)

성분 : L-Glutamin ................................................. 500 mg

복용 : 하루 2차례 1정씩 복용

주의 : 간경변증과 레이 증후군, 신장질환과 같이 혈액에 암모니아의 농도를 높이는 질환을 가진 사람은 글루타민의 섭취를 피해야 한다.   구입 : www.bwhealth.net (캐나다 건강식품 쇼핑몰)


'성분별 > 글루타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루타민(Glutamine)의 특성과 효능  (0) 2009.09.19
글루타민의 효능  (0) 2009.0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