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클로버 (Red clover)의 효능과 특성

약용식물(Herb)/클로브(Clove)

레드클로버 (Red clover)의 효능과 특성

비웰 2009. 8. 25. 01:57

레드클로버 (Red clover)

크로버의 특징인 3장잎이 학명이 되긴 했지만 종명의 pratensw는 "목초의"라는 뜻으로서 단백질이  풍부한 사료작물임을 말해준다. 레드크로버는 꽃빛이 진분홍색이므로 purple clover라고도 한다. 흰 꽃이 피는 크로버와의 차이점은 꽃빛이 붉고 잎에 흰무늬가 있는 점이다.꽃에서는 달콤함 크로바꿀을 채취하는 밀원식물도 된다. 

 

레드 클로버 (갱년기,유방암)

용량 : 425mg, 100 Capsules / 제조회사 : Now Foods (USA)

성분 : Red Clover Flower Blossoms .......................................... 425 mg

복용 : 하루 2-3차례 물과 함께 2정씩 복용

 

www.bwhealth.net (캐나다 건강식품 쇼핑몰)


효능

o 한국에서 토끼풀로 친숙한 레드 클로버는 고대 로마 시대부터 약초로 사용된 허브이다.

o 혈액정화, 천연 호르몬제, 갱년기 여성 질환, 신경안정, 면역 시스템 강화에 널리 적용된다.

o 감기의 증상 완화와 목의 통증 완화에도 주로 사용된다.

o 호흡기 계통의 치료에 많이 이용되고, 기침을 멋게 하고 가래를 없애는 효과가 있다. 

o 꽃에는 항염증, 이뇨작용이 있어 꽃을 말려 허브티로 마시면 습진, 기침 등을 개선해주며, 피

   부의 트러블이나 관절염에도 쓰인다.

o 미국의 연구로는 항 응혈작용이 있으므로 관상동맥 혈전에 유효하다고 하며, 중국의 연구로

   는 실험용 암을 억제하는 성분이 확인되었다.

o 유방암에 꽃의 차를 매일 마시면 좋다고 한다.

o 특히 1930년 무렵부터 항암 치료제로 주목을 받기 시작하였고 현재에서 항암치료에 사용되

   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서유럽의 이소플라본이라고 하는 '레드클로버(붉은토끼풀)' 배합상품도 등장하고 있다. 레드클로버는 콩과에 속하는 다년초식물로 서유럽에서는 오래 전부터 갱년기장애 등에 민간요법으로 사용되어 왔다.

현재 세계 13개국에서 갱년기 장애용 의약품으로서 사용되고 있고, 2002년 7월에 에스트로겐 보충요법이 금지된 후 레드클로버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유럽에서는 에스트로겐 요법과 병용이 일반화되고 있고 대체 의료로서도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