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틴(lecithin)의 효능

성분별/레시틴 / 루틴

레시틴(lecithin)의 효능

비웰 2009. 7. 24. 23:15

레시틴의 효능 (노화방지, 성인병예방)

용량 : 500mg, 90 Softgel

제조회사 : Nautral Factors

------------------------

레시틴은 의약품으로서도 널리 사용되고 있는데, 동맥경화증, 심장병, 고콜레스테롤혈증, 간기능장애, 지방대사 이상, 지방의 소화흡수불량증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출처 :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쇼핑몰 비웰)


레시틴은 인지질의 한 종류로써 물과 기름 모두 친한 양극성의 독특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체내 모든 생체막에 존재하면서 콜레스테롤 개선과 혈행의 흐름을 원활히 하는데 좋은 역할을 하며 두뇌영양공급과 체내 항산화 작용 등에도 도움을 줍니다


두뇌 신경세포의 30%가 레시틴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과로한 업무와 만성 피로, 스트레스가 많은 현대인에게 있어서는 반드시 필요한 물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노화방지나 항산화작용을 하는 비타민E(토코페롤)의 체내 흡수를 도와주는 역할도 레시틴의 효과라 할 수 있습니다.


레시틴은 순수 콩으로부터 추출한 인지질 화합물의 활성 복합 성분이 있어 뇌와 신장, 간기능 향상에 필수적인 도움을 줍니다.


효능

전립선, 소화와 변비, 소화불량, 갑상선 기능저하증, 고혈압, 동맥경화증, 관상동맥 심장병, 피부 보호 및 피부질환, 부분성 비만(셀룰라이트), 기억력, 신경계와 뇌, 간, 신장 (콩팥), 담낭, 혈색과 피부, 시력, 머리카락의 건강유지


-노화방지용

-콜레스테롤 개선, 성인병을 예방

-비만 해소

-두뇌에 영양공급

-간 건강


성분 

각각의 캡슐에는 순수 콩 1200 mg 으로부터 추출한 레시틴이 함유되어 있고 콩속의 자연발생Phosphatidylcholine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참조 

Phosphatidylcholine : 레시틴의 주성분은 pohsphatidylcholine인데, pohsphatidylcholine는 세포막 레스친의 포화지방산을 불포화지방산으로 치환하면서 혈관벽 세포의 탄력성을 좋게 해줄 뿐만 아니라 지방질과 결합된 콜레스테롤을 가수분해 시켜 콜레스테롤의 혈관 내 침착을 방지하는 기능도 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또한 pohsphatidylcholine는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콜레스테롤의 양을 높여주는 기능을 하므로 잉여의 콜레스테롤을 간으로 운반해서 담즙산을 만들어서 지방질 소화에 이용되어 체외로 배설 시킵니다.

(참고로 심혈관 질환에 나쁜 영향을 미치는 나쁜 콜레스테롤은 LDL-콜레스테롤 입니다.)


복용

하루 1알씩 하루3회 식사와함께 복용 하십시오.

출처 :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쇼핑몰 비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