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 다이어트 확실

성분별/CLA / DGL / NAC

CLA 다이어트 확실

비웰 2009. 4. 16. 12:13

“토날린 CLA 다이어트 확실”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몸매관리 등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건강기능식품 업계에서 여름철 효자품목으로 CLA가 각광받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다.

체지방 분해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CLA가 정말 효과가 있을까. 답은 ‘예스’다. 고품질의 CLA는 체지방 분해뿐만 아니라 체내 근육량을 유지 또는 증가시키는 역할도 한다.

 

특수화학원료 제조사로 독일에 본사를 둔 코그니스(Cognis)사의 데이비드 차이(David Cai) 박사는 “미국, 유럽, 중국, 일본, 한국인들을 대상으로 자사에서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토날린 CLA를 섭취토록 해 시험한 결과 소량으로도 체지방 분해역할을 하는 것으로 조사됐다”면서 “특히 토날린 CLA의 경우 체지방 분해에 도움을 주는 유일한 이성체(isomer)인 ‘trans-10, cis-12’와 ‘cis-9, trans-11’가 80% 이상 들어 있어 이 같은 연구결과를 가져왔다”고 강조했다.

토날린 다이어트를 수입해 국내 시장에 선보이고 있는 상현화학이 24일 JW메리어트 호텔에서 국민적 관심사로 대두되고 있는 ‘다이어트 열풍’에 발맞춰 보다 과학적인 연구자료를 바탕으로 올바른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토날린 다이어트 CLA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를 주최한 홍순명 상현화학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잘못된 다이어트 방식은 오히려 신체에 치명적인 영향을 준다”면서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다이어트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습득하고, CLA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다음은 코그니스사의 데이비드 차이 박사가 발표한 토날린 다이어트 CLA의 임상실험 결과를 요약한 내용이다.

홍화씨유 추출…체중 감량·체형 유지
한국 등 아시아인에도 동일 효과

■ 토날린 CLA의 효과=코그니스 Nutrition and Health 데이비드 차이(David Cai) 수석연구원

지난 2002년 전 세계 과체중자들은 17억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으며 유업인의 35%, 미국인의 60% 중국인의 30%가 과체중인 것으로 드러났다. 더불어 한국 또한 1999년부터 2005년까지 10년 동안 전체 인구의 36%가 과체중인 것으로 드러나 인구의 과체중 문제는 한국을 포함해 전 세계적 문제로 대두될 것으로 보인다.

과체중은 제2형당뇨병이나 고혈압 등 각종 질환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문제가 되는 것이다. 과체중은 체중이 많이 나가는 것이 아니라 체지방이 많다는 것이 문제다. 이는 각종 성인병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체형의 변화를 가져오기 때문이다.

코그니스사가 개발한 토날린 CLA는 이 같은 과체중인 사람들에게 효과적인 체중감량과 체형유지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소재다. 특히 체중감소 뿐 아니라 체지방 감소와 체내 근육량을 유지 또는 증가시키는 역할을 한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항암물질로 연구를 시작한 CLA는 동물시럼 과정에서 CLA를 투여한 동물의 체중이 감소하면서 체중감량 효과가 있다는 것이 드러났다. 코그니스사는 CLA 연구 과정에서 생물학적 활성에 관여하는 이성체(isomer)가 ‘trans-10, cis-12’와 ‘cis-9, trans-11’의 두 가지라는 사실을 밝혀냈다. 이 두가지 성분이 다량 함유된 CLA를 추출하기 위해 홍화 씨유를 이용한 추출법에 성공했고 이것이 토날린 CLA가 됐다.

토날린 CLA가 체내에 투여되면 체지방 세포의 성장과 분열을 억제해 체지방이 감소된다는 것이 여러 임상실험을 통해 드러났다. 특히 여성들의 허리, 엉덩이, 허벅지의 체지방 감소효과가 탁월했고, 미국, 유럽 등 동양인뿐만 아니라 상대적으로 육류섭취가 적은 한국이나 일본 등 아시아권 국가의 국민들에게도 동일한 효과를 보였다.

 

식품음료신문   장강훈 기자